2014년 10월 1일 2014 중학교 학부모 진로아카데미에서 중학교 학부모님들을 만났다.
인천진로교사 연수에서 만난 인하대학교 영어교육과 선배님의 초대로 진행된 개인브랜드 특강이었다.
낮시간이라 그런지 일하는 부모가 많아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많지 않은 인원 대상으로 진행했던 특강이었다.
제목: 일의 미래, 내 이름으로 사는 법! 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
강사: 지식소통가 조연심
"지금 내 이름으로 살고 계십니까? "
누구나 자신은 자신의 이름으로 살고 있다고 믿는다. 하지만 온라인 세상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사람들...
그런데 세상은 초연결사회로 변화되어 있다. 내가 어떤 경험을 했는지,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를 통해 새로운 기회와 만나는 세상이다.
중학교 학부모들은 고교 입시가 관심이고, 고교 학부모들은 대학 입시가 관심이고, 대학 학부모들은 취업이 관심이다.
결국 공부하는 이유가 좋은 직장에 들어가기 위함이고, 좋은 직장은 빠른 승진과 많은 연봉으로 결정된다고 믿는 사람들에게 자기 스스로를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는 나...
개인브랜드전문가로서 자신의 이름으로 사는 길에 대해 알려 드렸다.
한 번도 자신과의 대화를 나눠본 적도 없고, 어떻게 살아야할지 생각해본 적도 없었다는 그녀들과 함께 자녀들의 꿈 뿐만 아니라 자신들의 꿈과 만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자신의 미래와 대면하면서 진지해지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을까?
"잠잘 때 꾸는 게 아니라 가슴 설레서 잠 못들게 하는 게 꿈이다."
꿈을 완성하는 것, 그것이 바로 개인브랜드다...
나는 지금 무슨 꿈을 꾸고 있는가?
뜻하지 않게 좋은 강연을 듣게 되었다며 자신의 이름으로 살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는 학부모의 후기...
학부모 한 분은 현재 영업을 하고 있는데 본부장으로서의 꿈을 이룰 수 있겠다고, 힘을 얻어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내 삶에 적용할 것을 적어서 함께 공유해보는 시간..
좋은 계절에 인천여고에서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었던 시간이라 행복했습니다.
어경선 인천여자고등학교 진로부장 선생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