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드스카이 조연심의 북칼럼] 이동철의 [한 덩이 고기도 루이비통처럼 팔아라]

지식 칼럼/지식소통

by 지식소통가 2014. 9. 6. 08:59

본문

728x90

책에서 길을 찾는 조연심작가의 북이야기

 

 이동철의 [한 덩이 고기도 루이비통처럼 팔아라]

귀하신 몸이 대접받는다

 

루이비통을 파는 정육점, 2075년에서 온 시계, 사우디아라비아의 왕가에서 단체 주문하는 우산, 베트남 제사상에 오르는 과자, 애플이 군침을 흘리는 전기자동차 업체업종도 분야도 다르지만, 이 모든 브랜드를 아우르는 단 하나의 키워드는 바로 하이엔드(High-end)’.”

 

- 이동철의 [한 덩이 고기도 루이비통처럼 팔아라] 중에서

 

 

보편적으로 쓰는 하이엔드는 비슷한 기능을 가진 제품군 중에서 기능이 가장 뛰어나거나 가격이 제일 비싼 제품을 말한다. 하지만 이 책에 나오는 하이엔드는 저가 경쟁의 피바다에서 몸부림치는 로엔드(Low-end)에서 벗어나, 대체 불가능한 존재가 되기 위한 과정을 뜻한다. 자신만이 지닌 무기로 승부를 걸고, 스스로에게 대체 불가능한 가치를 부여하는 하이엔드 브랜드가 되는 법을 공개한 책이다.

 

 


한 덩이 고기도 루이비통처럼 팔아라

저자
이동철 지음
출판사
오우아 | 2014-08-28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전 SERI CEO 전략사업그룹장이 밝히는 하이엔드의 비밀!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