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 길을 찾는 조연심작가의 북이야기
김성철의 [REASON리즌, 현대카드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현대카드의 브랜드 파워는 어디에서 나왔는가?
“좋은 브랜드는 약속하지 않는다. 단지 기대하게 만든다. 파워브랜드가 되려면 선한 기업이 되겠다는 강박에서 벗어나야 한다. 명확한 기준을 만든 후 그 기준에 따라 소비자에게 우리 회사와 나머지 회사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할 수 있어야 경쟁자를 물리칠 수 있다.”
-김성철의 [REASON리즌, 현대카드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중에서
이 책은 현대카드가 2003년부터 지난 10년에 걸쳐 보여준 너무나도 다양한 브랜드 활동의 밑바탕에 있는 원칙과 로직(Logic)을 다루고 있다. ‘새로운 기준’을 만들겠다는 리즌Reason으로 진실된 이야기를 만들고, 브랜드를 만든 이야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