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4일 월요일 아침 9시 남서울대학교 경상회관 강의실에서 창의인재 더청춘 멘토링이 진행되었다.
남서울대학교 멘티대상 퍼스널브랜딩 3주차 : 송숙희의 [인포프래너] 토론 및 FAB로 자기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한 주 무엇을 하며 보냈는지를 공유하며 아이스 브래이킹을 가졌다.
2 팀으로 나눠서 지난 주 감사했던 것과 [인포프래너]에서 배운 것, 적용할 것을 토의했다.
김자영 학생의 [인포프래너] 발표가 있었다. 책 여기저기에 색색으로 붙어 있던 포스트잍이 얼마나 심도깊게 책을 읽었는지를 보여주었다. 자신이 발표하기 위하여 책을 읽으니 다른 때보다 신경이 많이 쓰였다고 했다. 그만큼 발표 준비도 철저하게 했다.
송숙희의 [인포프래너]
인포프래너가 된다는 것 Information + Enterprenuer
호모 헌드래드 시대에 잘하는 일, 좋아하는 일을 하며 평생 현역으로 살 수 있다는 것!
지행용훈평 - 삼성 이건희 회장이 CEO를 선발할 때 했던 질문을 소개했는데 인상적이었다.
-얼마나 알고 있는가? 업(의 개념, 핵심 역량, 제반 기술)
-아는 대로 행하고 있는가? (솔선수범)
-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는가? (제대로 부하에게 일을 시킬 수 있는가)
- 가르칠 수 있는가?
-평가할 수 있는가? (해 놓은 일을 정확하게 평가)
자신의 이름으로 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실용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으로 강추한다.
블로그 프로필에 자신을 소개하기 위해 진행했던 FAB로 자기소개를 하는 법
지식소통가로 활동하는 조연심의 e-블로그 프로필에 소개된 FAB식 자기소개이다.
[출처] [창의인재 더 청춘 10개의 칼럼 #3] FAB식으로 나를 구체화하기 와 인포프래너 (개인브랜드HOW) |작성자 황즌
고민을 하며 자신을 소개하기 위해 애쓰는 남서울대 멘티들...
자신이 작성한 FAB식 자기소개로 한 명씩 발표를 하고...
내 삶에 적용할 것들을 공유하면서 이번 주 일정을 마무리했다.
다음 주 필독서는 [온라인에서 팔아라] 와 커리어플랜 ABZ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