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창조적멘토링프로그램- 창의인재 더청춘] 찾아가는 더청춘 발대식 후기 with 조연심 멘토 @ 남서울대학교
by 엠유MU 조연심, 강정은, 손대희, 박현진, 윤빛나
제 8회 발대식 [찾아가는 더청춘]은 천안에 있는 남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되었다.
논과 밭을 지나 너른 대지에 우뚝 서있는 남서울대학교는 방학이라 한가한 모습이었지만 발대식이 진행되는 시간에는 하나 둘 모여드는 멘티들로 인해 북적북적했다.
오늘 전체 진행은 퍼스널브랜드PD 박현진 씨다. 완벽한 진행을 위해 준비한 원고를 읽고 또 읽는 모습을 통해 성장의 가치를 새삼 느끼게 하는 매니저이기도 하다.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소개영상을 본 후 권우성 팀장의 인사말과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2030 청춘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일을 하기 위해 함께 뛰고 있다며 청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말로 격려사를 마무리했다.
남서울대학교 대표멘토인 조연심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는 청년위원회 권우성 팀장님
매번 다른 멘토들에게 위촉장 수여하는 것을 지켜보다가 직접 위촉장을 받고 보니 감회가 남달랐다.
이어서 개인브랜드 특강을 진행했다.
[일의 미래, 내 이름으로 사는 법]을 알려주기 위해 조연심이라는 이름으로 살게 된 스토리를 먼저 들려주었다.
폄범했던 내가 어떻게 해서 이렇게 의미있고 재미있는 일을 하며 살게 되었는지를 통해 누구나 자신의 꿈에 주인공으로 살아야 한다는 것을 어필한 시간이었다.
개인브랜드 구축의 필수요건: 적자생존- 적는 자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오늘 이 발대식도 기록한다고 하면서 사진을 찍었는데 밝은 미소와 포즈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준 남서울대학교 학생들...
내 이름 석자로 살아간다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음을 알지만 올 여름 혹독한 더위가 아닌 나 자신과 싸우기 위해 모인 멘티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보내면서 개인브랜드 특강을 마무리했다.
이어서 진행된 블로그 활용법 실습
리얼리스트 손대희 매니저의 쉽고 명확한 설명으로 남서울대학교 학생들은 엠블럼을 달고, 카테고리를 만들고 실제 글을 써 보고, 카페로 공유하는 법을 익혔다.
남서울대학교 대표멘토는 바로 저, 조연심!!!
다른 멘토들과 함께 일선에서 뛰면서 진짜 멘티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거라 확신합니다.
퍼스널 브랜드를 갖기 위해 10주 동안 책을 읽고, 나를 소개하는 다양한 워크아웃을 해 보려 합니다.
쉽지 않은 도전이지만 이 과정을 통해 멘토인 나 자신이 가장 큰 성장을 할 것이라는 것을 알기에 두 주먹 불끈 쥐어 봅니다.
남서울대학교 멘토로 활동하게 한 3명의 공신, 퍼스널브랜드 창업동아리: 좋은사람연구소 3인
든든한 이 대표멘티들과 남서울대학교에서 자신의 꿈과 강점, 비전을 찾고 스스로 자신의 이름으로 살게 할 멋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자 합니다.
좌로부터 장근우, 전영훈, 홍유나
첫 번째 책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를 읽고 발표를 하게 될 남서울대학교 유제희 학생.
7월 21일 오전 9시 남서울대학교에서 시작될 퍼스널브랜드 구축 프로젝트... 기대해 주세요.
"당신의 모든 것을 바칠 만한 일을 찾는 것이 삶의 비결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은 당신이 이루지 못할 만한 일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 헨리 무어(조각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