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지식소통가로 당신의 브랜드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코칭하여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의 중심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selmabest yeonsim.cho@gmail.com Selma


2014년 5월 19일 저녁 7시 ~8시 30분

충북대학교 총학생회가 기획한 ON & ON EXPO에서 '나의 가치 ON'이라는 주제로  조연심의 특강이 있었다. 마침 이 날이 성년의 날이라 예측했던 인원보다 적은 수가 오게 된 것에 학생회측은 미안함을 감추지 못했다. 하지만 어떤 행사던 결국 모객이 관건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생각지도 않은 변수 때문에 더 잘해보려고 한 일이 잘못될 경우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그들의 그런 태도가 맘에 들었다.

 

 

 

 

조금 일찍 도착한 충북대학교!

녹음이 푸르른 교정에 각종 행사를 알리는 현수막과 이벤트존을 볼 수 있었다.

 

 

 

 

 

 

나의 가치 ON 조연심

 

개인브랜드전문가로 살고 있는 내가 준비한 강의 제목: 내 이름으로 사는 법, 자존감을 높이는 개인브랜드로 승부하라

 

 

7시가 되자 충북대학교 총학생회장의 개회사와 강사 소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강의가 진행되었다.

 

 

나의 꿈은 놀고 먹고 글쓰기

동사형 목표를 세워야 한다는 것을 시작으로 현재 직업이 5개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들려주었다.

 

나의 미래, 나는 나를 책임질 수 있을까?

아무리 열심히 해도 나의 일자리가 없는 이유와 얼마든지 창의적으로 나의 일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동시에 알려주었다.

 

 

 

톰 피터스가 정의한 [인재]

이제 평생직장은 없다. 대기업도 더 이상 안정된 직장이 아니다. 평균 여섯 곳 이상의 직장과 2~3개의 직업을 갖는 시대가 올 것이다. 우리는 직업적 삶을 대부분 일종의 자기 고용 상태에서 보내게 될 것이다.

 

핵심: 우리는 독립계약자다.

고로 우리는 스스로 우리를 책임질 수 있어야 한다.

 

앞으로의 기업은 우리에게 학습과 경험을 제공하는 장이 되어야 한다....

 

 

 

나의 무대를 스스로 만드는 방법

내 이름으로 된 토크쇼를 어떻게 만들었는지 궁금해하는 학생들에게 토크쇼를 즉석에서 보여주었다.

 

무엇이든 하고 싶은 것을 일단 해 보라는 것이 핵심이었다. 그리고 그 모든 과정을 기록하라는 것이 바로 개인브랜드의 전략이다.

 

 

개인브랜드 방정식 5T가 들어있는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를 선물로 주었다.

 

 

90분강의 강의가 끝난 후 질의 응답 시간은 30분 넘게 진행되었다.

질문을 하며 스스로 복받쳐 우는 학생도 있었다.

모든 일정이 끝난 후 다른 대학교 학생이라며 질문을 한 학생도 있었다.

 

이런 청춘들에게 왜 질문이 없다고 했던가!

 

나는 당당하게 이들과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글로벌 창의인재양성 300프로젝트 http://cafe.naver.com/brandhow/

 

스스로 질문하고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는 프로젝트를 통해 언제든 다시만나자고 약속했다.

 

 

충북대학교 총학생회가 준비한 기분좋은 선물과 감사장

 

 

 

 

언제나 도전하며 그 경험을 기록하는 학생들이 되기를 희망하며 충북대학교 온앤온 엑스포 특강을 마무리했다.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