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학생 자기경영 연합동아리 티워크 T-work 9기] CLP 특강: 지식소통 조연심의 개인브랜드 HOW "나의 미래, 내 이름으로 사는 법"@숭실대학교 문화관 504호

강연/개인브랜드

by 지식소통가 2014. 5. 11. 14:28

본문

728x90

[대학생 자기경영 연합동아리 티워크 T-work 9기] CLP 특강: 지식소통 조연심의 개인브랜드 HOW "나의 미래, 내 이름으로 사는 법"@숭실대학교 문화관 504호

 

2014년 5월 10일 오후 2시 햇살 좋은 봄날의 숭실대학교 교정에 자기경영 연합동아리 T-WORK 9기가 하나 둘 모여들었다. 

이번 특강의 주제는 개인브랜드... 

 

 

 

티워크 9기 회장 숭실대 화공과 김근호 학생의 작품... 핑크빛 샤방샤방... 디자인 감각은 ???

그래도 나름 신경써서 만든 포스터를 보니 이들을 위해 제대로 무언가를 해 주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다.

 

 

 

 

언제 어디서나 시간만 나면 컴퓨터에 빠져드는 나의 모습을 찍은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

다른 때와는 달리 이번 특강에는 2014 캠퍼스 리유즈챌린지 홍보를 위해 직접 따라나섰다.

 

 

개인브랜드가 무엇인지, 우리에게 왜 필요한지에 대해 자체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한 후 특강이 시작되었다.

 

강의명: 나의 미래, 내 이름으로 사는 법! 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

강사:지식소통 조연심

개인브랜드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기 위하여 학생 중 한 명에게 자신의 꿈을 소개하도록 했다. 3분의 사간동안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대해 매력적으로 어필해 보는 게 미션이었다.

 

그 설명을 듣고 그 사람에게 투자를 하고 싶은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아니라면 왜 그런지를 다른 학생들에게 물었다.

자신을, 자신의 꿈을 다른 사람에게 소개하는 것이 그리 쉽지 않다는 게 다수의 의견이었다.

 

그리고 정리하면서 그 사람 이름만 대면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어지는 게 바로 개인브랜드의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가 모두 높은 경지라는 것을 알려 주었다.

 

 

효율적으로 자신을 소개하는 몇 가지 방법

 

1. 3분 안에 말하는 훈련을 한다. 요점만 말할 수 있도록 미리 머리 속에 정리하는 게 중요하다.

2. 구분지어 말하는 법을 익힌다. 자신의 생각을 1,2,3 이렇게 구분하여 말하면 듣는 사람도 정리가 되어 소통이 용이하다.

3. 3단 논법을 활용하여 말한다. 결론부터 말하고 이유를 설명하거나, 결론을 말하고, 취지, 요점, 요약, 설명을 덧붙이면 좋다.

4. 데이터를 첨부하면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5. 듣는 사람의 언어로 말하면 소통이 쉽다.

                                                                                 - 왕중추의 [디테일 경영자만이 살아남는다] 중에서

 

자기 소개하는 실습을 한 후 제대로 자신을 소개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들려주니 흡입력이 좋았다.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고려해야 할 것들에 대해 사례를 들어가며 이야기를 한 후 오늘 강의를 듣고 개인브랜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가장 중요한 개인브랜딩 전략은 바로 적.자.생.존

적는 자만이 생존할 수 있다. 그것도 블로그에...

 

글로벌 창의인재양성 300프로젝트를 소개하면서 대학생활 중 자신의 꿈과 관련되어 책 100권, 인터뷰 100명, 칼럼 100개를 하는 게 어떻게 자신의 포트폴리오가 될 수 있는지를 사례와 함께 알려 주엇다.

 

 

그리고 대학생활 중 도전해보면 좋을 공모전 하나를 소개하기 위해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이 무대에 올랐다.

 

 

자세한 설명은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www.onbranding.kr/1650

 

 

 

 

 

 

오늘 특강 후 선물로 채택한 것은 이성빈의 [서울대 꼴찌]

도전하는 삶이 자신의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책이라 선정했다.

더 많은 도전을 하며 자기경영의 해법을 찾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였다.

 

조연심의 [여자의 자존감]

개인브랜드를 완성하는 브랜드 공식; 성취 + 성장 + 인정 + 욕망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