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 학부모대상 특강] "내 이름으로 사는 법" -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 by 지식소통 조연심

강연/개인브랜드

by 지식소통가 2013. 11. 22. 19:19

본문

728x90

2013년 11월 21일 목요일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 학부모대상 특강] 지식소통 조연심의 "내 이름으로 사는 법" -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  




어느 날 페이스북 메시지로 온 특강 요청... 




인천 계산공고에서 학부모 대상 특강을 진행한 후 후기를 올려두었는데 검색 결과에 반영이 되어 요청을 한 것이다. 





특강 날자까지 변경하면서 강연요청을 해 주신 발안바이오과학고 취업지원관 신동숙 선생님의 열정에 기꺼운 마음으로 강연을 하게 된 것이다. 


발안으로 가는 길에 만난 호수와 학교 들어가는 입구가 너무 아름다운 늦가을이었다. 

사실 나도 고3, 고1 자녀를 둔 학부모인데 같은 고민을 가진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강의한다는 게 부담도 되었지만 어떤 면에서는 함께 솔직한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도 컸다. 








박창용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 교장 선생님의 인삿말로 시작된 학부모 대상 설명회 

"우리 학교 학생들의 인성은 최고입니다. 실력도 좋습니다." 

자신있게 말씀하시던 모습이 지금도 기억에 생생하다...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 취업담당관 신동숙 선생님은 [국가직, 지방직 공무원에 대한 소개와 선취업후진학 제도]에 대한 안내를 꼼꼼하게 진행했다.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학생 2명이 2분 스피치를 하는 시간... 

부모님들에게 자신들의 각오와 포부를 밝히는 모습이 너무 대견했다. 



드디어 개인브랜드 특강 

지식소통 조연심으로 살게 된 스토리로 오프닝을 하면서 [내 이름으로 사는 법, 개인브랜드로 승부하라]를 강연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조금은 예민하게 반응했던 아버님이 강연 후 [여자의 자존감] 책을 선물로 받으면서 행복해지고 싶다고 소감을 발표했던 순간이었다. 


"자신이 불행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행복을 인정하지 않는다."

강연 중 내가 했던 말이 마음에 남았다며 자신도 행복해지기 위해 꼭 [여자의 자존감] 책을 읽어야 한다고 한 것이다. 

다른 분들도 늦은 시간까지 밝은 표정으로 집중해주셔서 기분좋게 강연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상속자들]에 나오는 드림캐처... 나쁜 꿈을 걸러준다고 하는 인디언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강연이 끝나고 반가운 문자가 와 있었다.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 박창용 교장선생님께서 문자를 보내주신 것...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의 인성이 왜 좋을 수 밖에 없는지 예측할 수 있는 순간이었다. 박창용 교장선생님 고맙습니다. 


좋은 기회 마련해주신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 취업담당관 신동숙 선생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