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재능(Talent)을 찾게 되었는지? 지금의 일을 하게 된 이유는?
고등학교 선배의 추천으로 세무사의 길을 가게 되었습니다. 멋모르고 시작된 일이 이제는 천직이 되었습니다. 숫자를 다루는 직업이 너무 좋았는데요. 처음에는 회계사 공부를 하였는데, 세무사 직업으로 전향을 하였습니다.
자신만의 훈련(Training)하는 방법은?
몸과 마음을 단련하기 위해서 아침 기상과 동시에 운동을 시작하여 몸을 단련하고, 마음은 명상을 통해서 단련을 합니다. 아울러, 강사의 기본인 스피치 훈련을 강화하기 위해서 아침마다 신문 칼럼을 아주 큰소리로 읽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적어도 2시간 이상은 책을 읽고 잠자리에 들도록 철칙을 지키고 있습니다.
절세관련 교육을 하면서 직접적인 훈련을 함과 동시에 [경매 부자들만 아는 절세의 비밀]을 출간함으로 보다 단단한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소통(Talk) 전략은?
-오프라인: 포럼 모임, 연구 모임, 카페모임, 강연 등을 이용하여 소통하고 있습니다. 특히, 강의를 하면서 청중들과 만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블로그나 인적네크워크 사이트를 통해서 소통하고 있습니다. 주요 카페에 컬럼리스트로도 활동하면서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시간(Time)을 견뎌온 지혜는 무엇인지?
- 사람은 항상 정도를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희 집에 가훈이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초심을 많이 잃게 되죠.
초심이 최심입니다. 최고의 마음은 바로 처음에 가진 마음이라는 뜻이죠. 늘 최선을 다하는 마음이 다른 이들에게 감동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인생 최고의 때(Timing)는 언제라고 생각하는지?
-인생 최고의 때는 now here! 바로 여기 지금입니다. 지금 행복하지 않으면 과거도 미래도 행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팔방미인 김명석 세무사는 학위를 위해 박사과정을 진행 중이고 현재까지 단행본 포함 9권의 책을 썼는데 향후 시간이 허락하는 한 책을 더 출간할 예정이라고 한다. 거기다 아들과 딸에게 멋진 아빠가 되는 것이 꿈이고 최고의 아빠가 되기 위해 참 열심히 살고 있는 전문가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면서 앞으로는 스포츠 댄스를 배워 몸치를 탈출하고자 하는 꿈도 가지고 있다. 20년 후! 사회복지법인을 설립하여 독거 노인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앞으로의 꿈이라고 한다. 그의 꿈이 조금씩 쌓여 멀지 않은 미래에 이루어질거라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