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로부터 김세희,박현진, 오종철,박순천,조연심,임희영
2012년 8월 30일 개인브랜드사관학교 8주차 수업에 깜짝 방문을 한 소통테이너 오종철씨...
인증 샷을 찍은 후 페북 이미지를 바로 이 사진으로 바꿔버리는 소통의 대가...
대한민국 최고 MC 오종철씨의 꿈을 응원하면서 수업을 시작했다.
참가: 김세희, 박현진, 박순천, 임희영, 조민아, 강정은, 조연심
1. 양병무의 [일생에 한 권 책을 써라] 리뷰 by 박순천
하일라이트 : 일반인도 책을 쓸 수 있다.
양병무 - 인간개발연구원 원장
강사 섭외 기준 - 베스트셀러 저자 또는 현직
양병무의 [일생에 한 권 책을 써라] 리뷰 - 박순천 대표
- 독서사랑은 글쓰기의 전제조건
"좋은 책을 읽는 것은 과거의 가장 뛰어난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과 같다."-데카르트 (1596~1650)
"오늘의 나를 있게 한 것은 우리 마을 도서관이었다." - 빌 게이츠
좌로부터 김세희, 박현진, 임희영
*글쓰기 요령 5단계
1단계- 계획하는 것이다
2단계- 내용을 생성하는 것이다
3단계- 내용을 조직하는 것이다
4단계- 표현하는 것으로 앞에서 생각해 놓은 구조에 따라 글을 써내려 가면 된다
5단계- 고쳐 쓰기로 쓴 글을 읽어 보면서 고치고 또 고친다
- 글쓰기는 불멸의 기록을 남긴다~~~~
1. 책 제목을 정한다.
2. 차례가 될 세부 제목을 50개를 정한다.
3. 출판기념일을 정한다.
박순천 대표의 계획 및 전략
여행소통전문가 박순천 대표의 계획 및 전략
- 계획: 블로그 업데이트 1데이 1칼럼 100
- 전략: 1. 책 제목 : 세상의 빛을 찾아 떠나는 CEO 여행
2. 세부목록 50가지 : 나의 여행 목적지
양병무의 [일생에 한 권 책을 써라]에 대한 박순천 대표의 리뷰가 끝난 후 책을 쓰는 요령에 대해 미니 특강을 진행했다.
어떤 주제로 글을 쓰면 좋을 것인지?
제목은 어떻게 정하면 좋을지?
목차는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그리고 실제 글을 쓰기 위해서는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그리하여 제시한 책 쓰기 요령은?
자신의 생각 + 기획독서 (100권) + 인터뷰 ( 한근태 소장님이 제안해 준 바로 그 노하우 공개)
2. 임희영의 [나의 콘텐츠를 매력적으로 표현하는 방법]
경험,가치 공유 사이트 위즈돔
<콘텐츠 기획 + 온오프라인 브랜딩 전략>
1.매력있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로 차별화
2. 온,오프라인 알리기
3.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나만의 개성있는 개성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산해라!
사람들이 스스로 찾아오는 콘텐츠가 될 것!
콘텐츠를 제작하기 전에...
왜? WHY?
1. 신규고객 유치
2. 기업 인지도 UP!
3. 기업의 노출 빈도 UP!
4. 기업의 화젯거리 제공
누구? WHO?
1. 목표 고객이 누구인가?
2. 목표 고객이 즐겨찾는 사이트는?
3. 목표 고객이 어떻게 인터넷에 접속하는가?
4. 목표 고객이 / 고객에게 원하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