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북TV365] 조연심의 브랜드쇼 <브랜드스토리마케팅> 노진화 저자 편

소통인터뷰 & 토크쇼/조연심의 브랜드쇼

by 지식소통가 2012. 7. 29. 16:36

본문

728x90

7월 25일수요일 저녁 7시 압구정 지식방송국

조연심의 브랜드쇼 책과 사람사이 방송이 있었다.

 

첫번째 게스트는 [브랜드스토리마케팅]의 노진화 대표였다. 김태욱 대표와 공저였지만 이날 방송은 노진화 대표 단독 출연으로 진행되었다.

 

조연심의 브랜드쇼는 [나는 브랜드다]의 5T로 구성된 질문에 답을 하는 과정을 통해  어떻게 저자가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시간이다.

 

                  {재능(Talent) + 훈련(Training) + 소통(Talk) } x 시간(Time) x 타이밍(Timing)

 

북툰작가 조하나가 만든 북니미의 책소개

 

재능?

브랜드의 시작은 환경분석...

끊임없는 질문이 문제를 원인을 찾고 그 답을 알게 해 준다.. 자신의 삶 또한 질문의 연속이다

 

 

자신의 재능을 찾기 위해 했던 일은 끊임없이 질문하고, 책을 보고, 멘토를 만나고 다양한 시도를 한 것에서 찾을 수 있었다.

시도하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게 재능이지 않은가?

 

 

훈련?

훈련을 하기 위해서도 질문에 질문을 하는 과정에서 그 답을 찾아낼 수 있었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기 위해 매일 아침 일어나 거울을 보며 스마일을 연습하고 또 연습했다.

커뮤니케이션을 익히기 위해서도 수 많은 연습을 반복했다.

 

나의 훈련법은 반복! 끊임없는 반복이었다.

 

소통?

마케팅 프로세스를 그림으로 그린다. 환경분석을 하고 경청을 통해 상대방의 니즈를 알아내는 것이 바로 진짜 소통이다.

 

 

시간 과 타이밍?

머리와 가슴 그리고 발을 움직이며 긴 시간을 견디고 있으며 나의 타이밍은 20-30때는 바로 지금 순간순간이 타이밍이라 여기며 살아왔고 40인 지금은 마음이 움직이는 때가 바로 타이밍이라 여기며 살고 있다.

 

7월 28일은 5년간 몸 담았던 프래그머티스트 졸업식이자 내가 은퇴하는 날이다. 홀가분하기도 하지만 마음 한 켠에선 섭섭하기도 하다. 몸은 떠나지만 늘 그들을 응원할 것이다.

 

 

 

좌로부터 조연심, 노진화

 

 

 

방송을 마친 후 단체사진을 찍으며 그 날의 흔적을 남겼다.

 

그녀의 스토리가 말할 것이다.

노진화 하면 브랜드 마케팅이 떠오를 수 있는 그 날을 위해 오늘도 그녀는 끊임없이 질문하고 또 질문할 것이다.

수고해 주신 [브랜드스토리마케팅]의 노진화 대표에게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