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인브랜드사관학교 10주차] 출간기획서 PT쇼 & 양병무의 [일생에 한 권 책을 써라] 필독서 리뷰 by 지식소통 조연심

퍼스널브랜딩/사관학교

by 지식소통가 2012. 6. 4. 18:11

본문

728x90

2012년 5월 31일 목요일

10주간의 개인브랜드사관학교 마지막 종강날...

시작할 때의 각오와 열정이 중간을 거치면서 나름의 이유와 핑계로 끝까지 함께 하지 못함이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끝까지 함께 해준 더 많은 사람들이 있어 행복한 순간이었다.

 

 

 

 

개인브랜드사관학교에서는 매주 1권의 필독서 리뷰와 토론시간을 가져왔다.

이날은 양병무 박사님의 [일생에 한 권 책을 써라] 리뷰시간이 NSOK 박주영 대표의 준비로 진행되었다.

 

자기한테 딱 필요했던 책이라는 말로 소감을 대신한 박주영 대표는 꼼꼼하게 준비한 PT를 하며 재능교육 양병무 대표의 [일생에 한 권 책을 써라]를 리뷰했다.

 

 

NSOK 박주영 대표의 [일생에 한 권 책을 써라/ 양병무 저] 리뷰

 

 

그리고 주임교수인 조연심의 토론 시간

당신에게 있어 글이란 무엇인가?

당신에게 있어 책이란 무엇인가?

이 짧은 질문에 답변을 하면서 10주간의 필독서 리뷰와 토론을 갈음했다.

 

 

 

 

대한민국 최고 저작권 에이전시인 엔터스 코리아 양원곤 대표님을 모시고 3명이 자기책 출간을 위한 출간기획서 PT쇼가 진행되었다.

 

 

 

3명의 출간기획서 PT쇼

인생기록사 이재관

기록하는 여자 조하나

NSOK 대표이사 박주영

 

 

 

 

NSOK 대표이사 박주영

 중소기업 임원이 될 것인가? 대기업 부장이 될 것인가?

 "나는 내일 CEO로 출근한다"

평직원에서 출발해서 중소기업 CEO가 되기 까지의 경험과 다른 중소기업 CEO인터뷰로 대기업과 창업에 몰린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주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들이 말하는 출간에 관한 모든 것: 출간의도, 대상, 컨셉, 제목, 목차 그리고 원고집필방향과 일정 등

한 사람 한 사람이 준비한 것을 다 발표하고 나면 엔터스 코리아 대표가 피드백을 하며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해줬다.

 

 

 

 

마지막 순서로 10주간 진행되었던 개인브랜드사관학교 수료식이 있었다.

 

 

 

 

9명이 함께 출발했지만 여러가지 사연으로 정상적인 수료를 한 사람은 모두 3명 뿐...

하지만 혹독한 훈련을 거치고 자신의 이름으로 세상과의 한 판 승부를 벌이고자 하는 것또한 만만치 않음을 알기에 수료한 사람이나 그렇지 못한 사람이나 모두 자신의 인생에서 나름의 성공을 거두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개인브랜드사관학교 1기 반장으로 수고해준 이재관님께는 감사패와 우수상을 함께 전해 드렸다.

 

이재관, 박주영, 김영미 그리고 수료증, 감사패

 

그 동안 자신이 느낀 것을 공유하면서 개인브랜드 사관학교 1기의 수료식을 마쳤다.

함께 해서 행복했고 함께 해서 든든했던 10주였음을 고백한다.

 

우지인의 원포인트 레슨으로 잠든 몸을 깨워주었던 우지인 대표님 감사합니다.

조연심 앱을 위해 시간 날때마다 함께 해 준 고윤환 대표님 감사합니다.

브랜드이미지를 확고하게 하기 위해 많은 시간 함께 해 주신 김은주 강사님 감사합니다.

 

 

 

이 날 메리케이 김영미 님은 개인브랜드사관학교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에게 자사 화장품을 협찬해 주셨고 NSOK 박주영 대표님은 피자헛에서 종강파티 1차를 거하게 쏘셨다. 감사합니다.

 

 

개인브랜드사관학교 1기 교수및 수강생 좌로부터 이재관, 김영미,양원곤, 김은주, 조연심, 고윤환, 박주영, 강정은, 김우식, 조하나, 임희영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특히 개인브랜드사관학교를 기획하고 10주 내내 수고하고 애쓴 강정은 양에게 감사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