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인브랜드 사관학교] 2주차 브랜드 아이덴터티 찾기 &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 필독서 리뷰

퍼스널브랜딩/사관학교

by 지식소통가 2012. 4. 6. 08:18

본문

728x90

개인브랜드사관학교는 북TV365 방송국인 압구정 지식방송국에서 진행된다. 위아카이 노미경대표의 인테리어로 새롭게 변신한 무대를 배경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그대 꿈을 브랜딩하라]화면은 [나는 브랜드다],[SBS 나쁜 남자]쓴 캘리그라피스트 석산 진성영님의 작품이다.

 

2012년 4월5일 식목일... 개인브랜드사관학교 2주차 : 브랜드 아이덴터티를 찾는 방법 & 필독서 1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 리뷰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지난 주 함께 하지 못했던 3인의 자기소개 시간이 있었다. 늘 그렇지만 다른 이의 삶과 꿈을 듣는다는 것은 행운이라는 생각이 든다.  마치 나침반과 같다고 할까? 내가 가고 있는 이 길이 잘 가고 있는지를 조금이나마 확인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사회적기업가, 자기경영과 동기부여, 재무설계자산관리사의 길을 가는 김우식... photo by 강정은

1. 김우식 
사회적 기업 운영 - 다문화가정 교육 프로그램 운영 
자기경영 동기부여 -Twenty Network (Talent Market이 지금의 재능기부의 시작) -청년문화
재무설계, 자산관리사 -노후연구 

 

NSOK 대표이사 김주영


2. 박주영 

철의 마인드 - 뜻하는 대로 밀고 나가는 사람 
박티머스 프라임 - 자부심과 자존심을 가지고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나가는 사람 
그림 그리는 소년 - 신규 조직을 만들어야 했기에 가진 별명 
조용한 아이
귀가 잘 생긴 아이 -다른 사람 이야기를 잘 믿고 잘 듣는다. 
- 30대까지는 꼬인 인생, 40대부터 평범한 인생, 남은 인생은 즐거운 인생이 될꺼야... 
비전: 꿈과 열정과 행복을 심어주는 모티베이터... NSOK 대표로 보안업체의 최고 브랜드가 될 거라는 열정과 비전...

 

교수설계전문가 이민영


3. 이민영

교육 20년 동안.... 학교과 기업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교수설계자... 

평생 선생님이고 싶다,,, 

 

개인브랜드사관학교 1기 반장으로 선출된 인생기록관리사 이재관님

 


그리고 이어진 반장선거... 최후의 1인으로 뽑힐 수 있는 가산점이 주어지는 그러나 봉사의 자리... 반장.
반장선거는 두 명의 추천과 자발이 섞여 진행되었고 각자의 출마의 변을 들은 후 비밀거수에 의해 선정되었다.  
이재관 : 장은 봉사를 하는 직책이라 생각한다. 행사관련 역할을 잘할 수 있다. 
홍진표:  많은 사람들이 편히 대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젊은 패기로 열심히 하고 싶다. 

최후의 당선자: 이재관 - 부조교 역할을 많이 하겠다. 

 

우지인의 원포인트 레슨

 

 
우지인의 원포인트 레슨 5분 - 제자리걷기 100개 + 옆구리 스트레칭 + 등날개 펴기 

짧은 운동으로도 최고의 운동효과를 만들어주는 피트니스 전문가 우지인... 그녀의 레슨은 언제나 우리의 잠든 몸을 깨워주는 신선한 청량제이다.

 

 

다음 순서는 개인브랜드 사관학교 필독서 리뷰와 토론시간! 첫 시작은 사관학교 조교인 강정은에 의해 진행되었다.  

 

개인브랜드사관학교 필독서 1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

 

- 필독도서 리뷰 
1.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 

 5T= {Talent 재능 + Training훈련 + Talk 소통} + Time 시간 + Timing 타이밍 

강정은 = 1데이 1칼럼 실천방안 : 개인브랜드는 네모다. OO이기 때문이다.   목표달성미션위젯... 
              꾸준하게 기록하는 게 답이다. 100일 프로젝트 
김주영:  박대범에서 박주영으로 개명함. 전략: 하고 있는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겠다. 
            책을 쓰겠다... 
이재관: 카페 카테고리 개인브랜드칼럼에 주2회 브랜드관련 칼럼 올리기 
김우식: 1데이 1칼럼 , 블로그 카테고리 정리, 
조하나: 개인적으로 한 작업 포트폴리오를 정리해 놓겠다. 포토샵 ... 기록을 디자인하겠다. 1인 주간지... 기자,디자인 
김영미: 쇼핑몰과 블로그 운영 제대로 하겠다. 
김봉옥: 글쓰기 훈련... 블로그 활용 및 활성화, 내 비지니스 영역을 확고하게 하겠다. 명함을 디자인하고 싶다. 
            브랜드가치, 철학, 목표를 담고 싶다. 
홍진표: 학습법 강사, 독서- 목차, 마음에 드는 구절, 현실에 적용할 방안, 적용한 피드백... 하루 한 권씩 도전... 
임희영: 다양한 활동을 정리해서 블로그, 명함 등을 새롭게 구축하겠다. 비지니스 정립을 한 후 브랜드를 확고히 하겠다. 

 

[나는 브랜드다]를 읽고 각자 실천방안을 토론하고 있는 개인브랜드사관학교 1기생들...

 

개인브랜드사관학교 2주차 강의는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 프로세스와 실습이었다.

아이덴터티의 정의: 신원, 신분, 정체를 뜻하는 영어 단어

 

 

개인브랜드의 핵심인 철학을 찾아내기 위한 핵심질문들... 

"만약에 돈을 벌지 않아도 된다면 무슨 일을 하고 싶은가?"
"어떤 사람을 도와주었을 때 가장 가슴이 뛰는가?"
"내가 죽었을 때 가족과 친구가 아니라면 어떤 사람들에게 기억되었으면 좋겠는가?"
"내가 가진 재능 중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것은 무엇인가?"
"무슨 일을 할 때 가장 재미있고 행복한가?"
"지금 하고 일로 얻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가?"

 

개인브랜드 아이덴터티의 정의와 구축법 및 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조연심

 

드림보드 3T 작성하기 툴

 

브랜드의 철학이 정해지고 나면 이를 외부로 보여지게 하는 모든 시각적 이미지 (Visual Image)를 구축하는 것이 두번째 단계다,

내가 하고 싶고, 갖고 싶고, 되고 싶은 것을 이름,외모,목소리,몸짓, 품행,스토리, 브랜드네이밍, 캐치프레이즈, 블로그스킨, 명함, 상징과 상징물 등으로 표현하는 것이 바로 VI 를 구축하는 것이다.

개인브랜드의 철학을 보여주는 모든 VI(Visual Image) 구축이 두 번째 프로세스

마지막은 개인브랜드 철학을 정하고 이를 외부로 표현하는 VI(Visual Image)를 구축하고 나면 자신을 그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하게 하는 탁월한 아웃풋을 만들어내는 것이 핵심이다. 흔히 겉으로 보여지는 것만 그럴듯하고 내실을 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개인브랜드는 디자인만을 중요시하는 게 아니라 본질과 외부이미지의 완벽한 결합으로 완성되는 것이다.

 

말만 앞서고 당신을 증명하는 것이 아무 것도 없으면 결국은 생명력이 없는 허울만 그럴 듯한 브랜드가 된다. 아니 브랜드라고 말할 그 무엇도 아닌 것이다.

                                       책은 브랜드를 만들고 브랜드는 책을 만든다.  - 지식소통 조연심

개인브랜드란 자신이 바라는 바를 철학으로 정의하고 그것을 외부로 제대로 보여질 수 있게 비쥬얼 이미지를 만들어나가며 이를 입증하고 보장할 수 있는 확실한 아웃풋을 만들어가는 모든 과정이고 결과다.

 

개인브랜드구축 성공법- [나의 경쟁력] 출처

 

강정은 조교의 과제안내와 다음 주 예고를 끝으로 개인브랜드 사관학교 2주차 수업도 이렇게 마무리되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