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브랜드사관학교는 북TV365 방송국인 압구정 지식방송국에서 진행된다. 위아카이 노미경대표의 인테리어로 새롭게 변신한 무대를 배경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그대 꿈을 브랜딩하라]화면은 [나는 브랜드다],[SBS 나쁜 남자]쓴 캘리그라피스트 석산 진성영님의 작품이다.
사회적기업가, 자기경영과 동기부여, 재무설계자산관리사의 길을 가는 김우식... photo by 강정은
NSOK 대표이사 김주영
2. 박주영
교수설계전문가 이민영
3. 이민영
평생 선생님이고 싶다,,,
개인브랜드사관학교 1기 반장으로 선출된 인생기록관리사 이재관님
우지인의 원포인트 레슨
우지인의 원포인트 레슨 5분 - 제자리걷기 100개 + 옆구리 스트레칭 + 등날개 펴기
다음 순서는 개인브랜드 사관학교 필독서 리뷰와 토론시간! 첫 시작은 사관학교 조교인 강정은에 의해 진행되었다.
개인브랜드사관학교 필독서 1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
[나는 브랜드다]를 읽고 각자 실천방안을 토론하고 있는 개인브랜드사관학교 1기생들...
개인브랜드사관학교 2주차 강의는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 프로세스와 실습이었다.
아이덴터티의 정의: 신원, 신분, 정체를 뜻하는 영어 단어
개인브랜드의 핵심인 철학을 찾아내기 위한 핵심질문들...
• "만약에 돈을 벌지 않아도 된다면 무슨 일을 하고 싶은가?"
개인브랜드 아이덴터티의 정의와 구축법 및 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조연심
드림보드 3T 작성하기 툴
브랜드의 철학이 정해지고 나면 이를 외부로 보여지게 하는 모든 시각적 이미지 (Visual Image)를 구축하는 것이 두번째 단계다,
내가 하고 싶고, 갖고 싶고, 되고 싶은 것을 이름,외모,목소리,몸짓, 품행,스토리, 브랜드네이밍, 캐치프레이즈, 블로그스킨, 명함, 상징과 상징물 등으로 표현하는 것이 바로 VI 를 구축하는 것이다.
개인브랜드의 철학을 보여주는 모든 VI(Visual Image) 구축이 두 번째 프로세스
마지막은 개인브랜드 철학을 정하고 이를 외부로 표현하는 VI(Visual Image)를 구축하고 나면 자신을 그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하게 하는 탁월한 아웃풋을 만들어내는 것이 핵심이다. 흔히 겉으로 보여지는 것만 그럴듯하고 내실을 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개인브랜드는 디자인만을 중요시하는 게 아니라 본질과 외부이미지의 완벽한 결합으로 완성되는 것이다.
말만 앞서고 당신을 증명하는 것이 아무 것도 없으면 결국은 생명력이 없는 허울만 그럴 듯한 브랜드가 된다. 아니 브랜드라고 말할 그 무엇도 아닌 것이다.
책은 브랜드를 만들고 브랜드는 책을 만든다. - 지식소통 조연심
개인브랜드란 자신이 바라는 바를 철학으로 정의하고 그것을 외부로 제대로 보여질 수 있게 비쥬얼 이미지를 만들어나가며 이를 입증하고 보장할 수 있는 확실한 아웃풋을 만들어가는 모든 과정이고 결과다.
개인브랜드구축 성공법- [나의 경쟁력] 출처
강정은 조교의 과제안내와 다음 주 예고를 끝으로 개인브랜드 사관학교 2주차 수업도 이렇게 마무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