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인브랜드 사관학교 필독서10] 나는 브랜드다 외 9권

퍼스널브랜딩/사관학교

by 지식소통가 2012. 3. 19. 15:58

본문

728x90

<개인브랜드 사관학교 필 독서 10>

 

개인브랜드 사관학교 기본(Basic)과정에서는 "내가 가장 잘 하는 것, 좋아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을 찾아 밝히며 개인브랜드를 완성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찾고 브랜드 블로그를 구축하여 자신만의 콘텐츠를 글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자신의 이름으로 책 쓰기 위한 출간기획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이에 경쟁력 있는 당신을 위한 필독서 10권을 선정하여 발표합니다.

 

1. 나는 브랜드다 (2011. 조연심 저)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758973

 평범한 당신을 비범한 성공 브랜드로 만드는 스마트한 전략!

당신의 꿈을 완성하는 개인브랜드 How 47『나는 브랜드다』. 세상의 가치 있는 지식을 필요로 하는 곳에서 활동하는 지식소통가 조연심이 평범한 사람들의 꿈을 찾아주기 위해 개인브랜드의 중요성과 함께 그것을 만들어갈 방법을 실제 사례에 비추어 강력하게 제시하였다. 저자는 현재 이미 우리는 개인브랜드 시대에 살고 있다는 걸 깨우쳐 주며, 줄곧 우리에게 질문을 던진다. 무엇이 되고 싶은지, 무엇을 가지고 싶은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물어보면서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자신이 만들어갈 브랜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개인브랜드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공식인 '개인브랜드 구축 방정식 5T'라는 효과적인 전략을 통해 독자들이 자신의 꿈을 생생하게 실현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2. 당신의 글에 투자하라 (2009. 송숙희 저)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000680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을 대변하는 똑 떨어진 한편의 글이나 타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한 줄의 카피를 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저명한 리더가 대중매체에 글을 쓰거나, 보고서를 발표할 경우 그 영향력은 지대하다고 말하면서 성공하는 리더의 진정한 필살기는 바로 글쓰기라는 견해를 제시하고 있다.

 

3. SNS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라 (2012. 최재용 외 다수)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863853

이 책의 컨셉은 전 세계에서 유행중인 강연동영상 TED처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SNS를 활용한 여행, 위치기반서비스, 스토리텔링, 페이스북 페이지, SNS활용 취업전략, SNS 선거전략, 소통전략, QR코드 활용하기, 비즈니스 소셜미디어 링크드인, 인터넷 생방송, 바이럴마케팅 성공사례를 통한 개인 및 기업의 브랜드 구축방법에 대해서 다루었다. 독자분들은 본서를 통해 SNS 마케팅으로 성공한 다양한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고 다른 책들에서는 보지 못하는 비법들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4. 필립코틀러 퍼스널 마케팅 (2010. 필립코틀러 저)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261733

 탁월한 존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잭 웰치, 워렌 버핏, 도널드 트럼프, 리처드 브랜슨, 오프라 윈프리, 데이비드 베컴 등의 유명세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유지되었나? 사람들은 명성을 얻는 동시에 대중적 '페르소나'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일에 관심이 많다. 인지도라 말하면 흔히 유명세로 먹고 사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유명인들을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지금은 기업인과 정치인뿐 아니라 일반 개인들도 자신의 인지도를 확장하고 대중적 명성을 높이는 일들에 관심이 많다. 마케팅 분야의 일인자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거물 50인'에 선정되기도 한 필립 코틀러가『필립 코틀러 퍼스널 마케팅』를 통해 퍼스널 마케팅, 이른바 몸값, 인지도, 명성이라는 가치에 왜 사람들이 그토록 열광하고 그런 가치들을 어떻게 만들고 유지하는 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5. 포트폴리오 인생 (2008. 찰스 핸디 저)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4474243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졌다고는 하지만 적어도 몇 년은 안전하다고 생각했던 직장에서 밀려나고 직함이 사라진 후, 우리의 미래는 어떻게 변할 것인가. 찰스 핸디는 그 물음에 대해 우리 모두가 자유로울 수 없다고 경고한다. 더 나아가 그는 그것이 우리의 경력뿐 아니라 가정에서의 역할, 결혼과 자녀교육에까지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또한 수단을 목적으로 혼동하는 기업을 비판하고, 조직보다는 개인을 우선으로 생각한다. 이 책에서 그는 한 개인이 기업에 소속되거나 독립적인 1인 기업가가 된다 하더라도 간과할 수 없는 문제들에 대해 예측하고 그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좁게는 기업의 공간 활용에서부터 가정의 내부 디자인, 넓게는 개인의 정체성 확립과 교육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기업을 상대로 살아남을 수 있는 자기경영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고 있다.

독자는 질문에서 출발해 해답을 유출하는 과정을 따라가며 찰스 핸디의 통찰을 투영하게 될 것이다.

 

6. 유혹하는 글쓰기 (2002. 스티븐 킹 저)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271

<쇼생크 탈출>, <미저리>, <그린마일> 등 발표하는 소설마다 베스트셀러가 되고 바로 영화화 되는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 스티븐 킹의 글쓰기 비결을 제시한 책. 스티븐 킹은 이 책에 글쓰기의 핵심과 기법을 제시하면서 창작에 처음 눈을 떴던 어린 시절부터 첫 장편 <캐리>를 내놓기까지 힘들었던 젊은 시절, 출간하는 소설마다 베스트셀러화, 죽음 직전에서 글쓰기에 대한 열망으로 건강을 회복했던 사건 등 자신의 경험과 연륜도 함께 소개했다.

 

7. ME 2.0(나만의 브랜드를 창조하라) (2011. 댄 쇼벨 저)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604440

 

소셜 미디어로 자신만의 차별화된 브랜드를 만들어 성공에 이르는 노하우를 담고 있는 책이다. 인터넷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발달로 수많은 사람과 교류가 가능해지고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현실에서 어떻게 개인이 가진 독특한 가치와 강점을 타인에게 효과적으로 알려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고 성공에 이를 수 있는지 저자가 직접 실천해 성공을 거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활용법과 퍼스널 브랜딩의 4단계 구축 전략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정리했다.

 

8. 나의 경쟁력 (2010. 조연심 방미영 저)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374186

 

나라는 사람의 가치를 높이고, '어디'의 '누구'가 아닌 자신의 이름만으로 인정받기를 원하는가? 가슴 뛰는 일을 하며, 행복한 자신을 믿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 책을 통해 마이너리티에서 벗어나 개인브랜드로 성공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을 찾고, 나만의 브랜드로 거듭나자.

 

9. 일생에 한 권 책을 써라(양병무의 행복한 글쓰기 특강) (2012. 양병무 저)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823646

 

'글쓰기와 책 쓰기 전도사'로 불리는 저자가 글쓰기와 책 쓰기에 관심은 있지만 스스로 안 된다고 생각하는 많은 CEO와 전문가들을 위해 쓴 책으로, 1인 1책 쓰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자신이 15년간 글을 써오면서 터득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개한다.

 

10. 빅 픽처 (2010. 더글라스 케네디 저)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287917

 

이루지 못한 꿈이 당신의 정체를 바꾼다!

 

조국에 대한 비판적 관점으로 자신만의 소설 세계를 구축해가는 미국 태생의 소설가 더글라스 케네디를 대표하는 『빅 픽처』. 빼어난 착상 위에 반전을 거듭하는 폭발적 흡입력의 스토리가 펼쳐져 유럽을 사로잡은 장편소설이다. 변호사 '벤'에서 사진가 '게리'로 살아가게 된 한 남자의 일상 속으로 초대하는, 생생한 유머와 위트가 버무려진 스릴러다. 주어진 삶에 만족하지 못한 채 일탈을 꿈꾸고는 하는 우리를 완전한 몰입의 세계로 인도하고 있다. 특히 벤이 잃어버린 꿈으로 인해 고독과 슬픔, 방황과 일탈에 빠져든 모습은 마치 거울처럼 우리를 비춘다. 이루지 못한 꿈에 대해 생각하느라 밤마다 잠을 설치는 우리에게 섬뜩한 긴장감을 안겨주고 있다.

 

 

개인브랜드를 꿈꾸는 경쟁력 있는 당신을 위한,

개인브랜드 사관학교 1기

2012. 3. 29 매주 목요일 오전 9:00~12:00 (총 10회수업/30시간)

▶ 자세히보기:  http://onbranding.kr/109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