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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증권 You First 2월호] 주제는 소통... 지식소통 전문가 조연심 테마 인터뷰 by 글. 손미경 사진.이영균

About 조연심/뉴스 & 보도기사

by 지식소통가 2012. 2. 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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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브랜드 가치로
세상과 소통하세요

 

북TV365 방송국인 압구정 지식방송국... 사진:이영균

 



지식소통전문가 조연심 씨의 사무실은 고정되어 있지 않다. 책이 있는 지식방송국, 커피향이 감도는 카페,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곳 등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움직인다. 함께 일하는 사람도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 씨 단 한 명뿐이다.

그러나 그녀가 인터넷 세상에 쌓아올린 두 개의 집 지식소통 조연심’s e-Blog(www.brandu.kr)’와 참여형 지식미디어 북TV365(www.booktv365.com)’를 통해 소통하고 전하는 지식은 삶의 가치를 높여준다.

 

지식소통 전문가 . . .

 

첫 번째 소통

서른 후반 이전과 이후. 이 경계는 그녀의 삶을 확연하게 구분짓는 특정선이다. 서른 후반 이전을 평범한 삶으로 분류한다면 서른 이후는 특별한 삶으로 분류된다. 그리고 그 경계에 구체화되지 않은 꿈과 구체화된 꿈이 있다. 대학 졸업, 결혼, 출산, 전공과 관련한 회사 입사 등을 구체화되지 않은 꿈으로 분류하는 것은 새로운 도전이 아니기 때문이다. 익숙한 환경과 주어진 상황 안에서 충실했던 시간이다. 반면 구체화된 꿈으로 분류되는 지식소통전문가, 작가, 강사 등은 새로운 도전을 통해 얻은 것들이다. 그녀 자신도 예측하지 못했던 삶이다.

나를 필요로 하게 만드는 것, 그것이 진정한 소통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내가 가진 본래의 성향을 인정하고, 전문 분야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실력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했고요.”

내가 가진 본래의 성향을 인정하고, 전문 분야에서 인정받는 실력을 키우는 것. 그것은 곧 자신과의 소통을 의미한다. 그래서 그녀는 원데이 원칼럼을 통해 매일 글쓰기를 해왔고, 일을 함에 있어 반드시 데드라인을 정하고 지켰으며, 가치 있는 지식을 부지런하게 찾아 필요한 곳에 연결시켰다. 그러다보니 어느새 자신이 지식소통전문가 조연심이라는 브랜드가 되어 있었다.


온라인 소통을 하는 지식소통 조연심

 

 

두 번째 소통 공감’ ‘감동작용

자신과 소통의 길을 낸 그녀가 얻은 브랜드 지식소통전문가 조연심안에는 공감’, ‘감동’, ‘작용이 포함되어 있다. 그녀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준 이 세 가지를 그녀는 많은 사람들에게도 전하고자 한다.

취미는 절대로 브랜드가 될 수 없어요. 그리고 흥이 나서, 치열하게 하는 사람을 당할 수가 없어요. 단 그것이 모든 사람들로부터 공감을 얻을 수 있어야 하고, 감동을 줄 수 있어야 하며, 그로 인해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으로 작용할 수 있어야 해요.”

공감,’감동’,’작용이 제대로 조율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존경이 따라야 한다고 여기는 것은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다. 누군가의 인생을 닮고 싶고, 함께 하고 싶도록 하는 것이 바로 존경이기 때문이다.

단 기준이 명확해야 해요. 사람들은 각자 다른 생각과 기대로 만나지요. 그때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선을 지킬 때 비로소 소통이 이루어지니까요.”

그녀는 가정에서도 그 선을 철저하게 구분짓고 지킨다. 서로를 존중한다는 뜻이다. 그리고 그리 될 수 있도록 삶으로 보여준다. 그녀가 사회활동을 병행하면서도 가정의 평화를 유지해올 수 있었던 이유다. 해서 공감’,’감동’,’작용이 빚어내는 아름다운 소통을, 그녀는 신뢰하고 모두와 공유하고 싶다.

 

지식소통 조연심's e-Blog'

 


세 번째 소통 꿈의 재생

아무래도 그녀의 뇌 속에는 꿈의 재생 공장이 지어져 있는 듯하다. 하나의 꿈을 이루면 또 하나의 꿈을 꾸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개의 꿈을 계획하고 이뤄간다.

내가 누군가의 꿈에 동참하면 그것은 결국 내 꿈이 아니라 누군가의 꿈에 불과해요. 내 꿈으로 사느냐 남의 꿈으로 사느냐 그리고 그 꿈이 가슴 뛰는 것이냐가 무엇보다 중요해요.”

그녀는 올해 자신이 아끼는 노트에 12개의 버킷리스트를 적어 놓았고, 앞으로 3,4년을 어떻게 보낼 것인가도 계획해 두었다. 그래서 그녀에세서는 미리 준비해 놓은 사람의 당당함이 보인다.

나는 하나의 꿈을 이루는 동안 다른 꿈을 꿔요. 그 다음을 준비하는 거죠. 그것이 곧 나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기도 하니까요.”



<여자 아름다움을 넘어 세상의 중심에 서라>, <나의 경쟁력>, <나는 브랜드다> 3년 연속으로 출판하고, 지금 계획 중인 책 <CEO 브랜드>도 어느 한 순간 얻어낸 결과물이 아니다. 책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참여형 지식 미디어 북TV365’ 역시  꾸준한 준비의 결과물이다. 이처럼 생각하는 모든 것들이 소통하여 하나로 연결되게 하는 그녀는 감사일기를 쓰려고 한다. ‘감사일기를 통해 작은 약속, 수많은 좋은 꿈들, 좋은 사람들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고 반성의 시간까지 가지려 한다. ‘감사한 마음들이 소통하는 곳’, 그녀는 그곳에 또 하나의 꿈의 재생 공장을 세우고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살 것이다.

 

처음처럼, 지금처럼.


많은 작업을 함께 하는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과 지식소통 조연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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