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난e-사람] 일본 방송에서 '신의 손'이라 칭송, 압구정 핸드경락의 대가 김여진 에스테틱, 김여진 원장을 만나다 by 지식소통 조연심
2011년 12월 26일 월요일 압구정에 위치한 김여진 에스테틱을 찾았다. 김여진 원장은 20년 핸드경락의 대가이며 우리 몸의 막힌 수로를 여는 워터테라피로 건강과 아름다움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다. 2006년 "코리안 경락마사지"라는 책을 출간하며 각종 TV와 언론에 소개되고 김원희의 [얼굴이 작아졌어요] 비디오를 만들며 유명세를 탄 김여진 원장은 현재 20여개의 분점을 둔 김여진 스킨피아노를 운영하는 현장통이기도 하다. 일본 방송에서 '신의 손'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일본인들의 관광필수코스로도 자리잡은 김여진 에스테틱의 김여진 원장에게 개인브랜드 5T에 대해 물었다.
김여진에스테틱의 김여진 원장과 인터뷰 중인 지식소통 조연심
나는 무슨 일을 하든 재미있게 하는 편입니다. 20대 초 결혼을 하고 두 아이를 낳은 나는 집안 살림에 흥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건강과 재정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피부관리샵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2년을 근무했지만 화장품만으로는 피부트러블이 개선되지 않음을 알게 되었고 안영 선생의 [경락맛사지] 책을 통해 경락을 받게 되었습니다. 경락을 받은 후 내몸의 상태가 호전됨을 느끼면서 '아! 이게 내가 할 일이다'라는 영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 후 이병국 선생의 침술학원,기공학과, 동양철학, 요가학, 불교대학을 거치면서 이론과 체계를 세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와중에 91년 피부관리샵을 오픈하면서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한 것입니다. 전 무슨 일이든 해야한다고 하면 즉각적으로 실행하는 편이고 그 일이 맞다면 끝까지 하는 편입니다. 그런 이유로 일을 시작한 지 10년 만에 업계 최고의 실력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운도 좋았기도 했구요. 전 제 손을 거쳐 건강해지고 아름다워지는 고객을 볼 때가 가장 행복합니다. 지금은 20여개 분점 원장들의 손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있기에 그들의 실력향상과 성공을 위해 무언가 할 때가 행복하답니다.
10여 년 이상 배운 기술을 다른 사람에게 교육시키기 위한 준비를 하면서 이론적 토대를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글을 쓰면서 배운 것을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었지요. 가장 큰 훈련은 역시 실전경험이었습니다. 20여 년간 6만 명 이상을 직접 관리하면서 얻은 체험만큼 큰 교육과 훈련은 없는 것 같습니다. "손님이 스승이다" 라는 생각으로 각양 각색의 손님을 관리하면서 얻은 노하우는 이론적 토대위에 가장 강력한 훈련이 되었습니다. 21세기는 기의 시대를 넘어 영성의 시대라고 합니다. 몸과 마음의 균형이 진정한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숙성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무 것도 완성되지 않는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나 아니면 안 되게 하는 나만의 훈련법을 갖는 것만큼 중요한 것도 없는 듯합니다.
오프라인 상으로는 20여 개의 분점과 관련업계 매체를 통해 글과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을 상대로 한 소통을 위해 새로운 채널확대가 시급한 상황입니다. 현재 일반인들에게도 필요한 컨텐츠를 담아 [얼굴이 경쟁력이다]라는 책을 집필 중입니다. 책 출간에 맞추어 김원희의 [얼굴이 작아졌어요] 비디오와 같은 마케팅을 병행할 예정이고 마케팅에 입각한 온라인소통에 주력하고자 블로그와 홈페이지 개편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야의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판로를 모색하고자 하는 바램도 가지고 있습니다.
샵을 운영하다보면 언제나 손님이 북적거리지는 않습니다. 저는 손님이 없는 시간을 이용해 주로 글을 쓰면서 마음을 안정시키고 있습니다. 글을 쓰면서 이론과 체계를 정립하다보면 어느새 지금 하고 있는 일들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를 저절로 알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론에만 강하던가 실전에만 강하던가 한 쪽으로 치우친 성향을 보이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진정한 전문가는 이론과 실제가 겸비해야 가능합니다. CEO나 샵을 처음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은 숙성될 때까지 시간을 견디는 지혜입니다. 때가 되지 않으면 아무리 노력해도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긴 시간을 지나면서 알게 되었거든요. 자신을 믿고 시간을 견디는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경락으로 브랜드를 지닌 금단비가나 약손명가와는 다르게 부드러운 손길로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인들에게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핸드경락마사지 기술만으로는 무언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몸에는 경혈 뿐만 아니라 물길이라는 수로가 있기 때문입니다. 막힌 수로를 열어 주어야만 진정한 젊음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고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워터테라피입니다. 진여워터테라피연구소에서 개발한 특허기술로 일반 핸드경락과는 차별화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세상은 점점 기본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Back to Water!!! 물은 답을 알고 있다고 하듯이 우리 몸의 70%가 물임을 감안하면 앞으로의 건강관리의 핵심은 바로 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부드러운 물결과 부드러운 손길로 만들어가는 김여진 에스테틱의 시대가 머지않았음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여진 원장의 얼굴은 나이를 가늠하기 어려울만큼 동안을 자랑한다. 화장기 하나 없는 그녀의 피부는 20대와 견주어도 절대 뒤지지 않는다. 그녀가 지금의 피부와 건강을 지니게 된 것이 바로 물의 힘이다. 당신은 지금 몸이 필요한 물을 얼마나 마시고 있는가? 진정한 건강은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야 한다는 그녀의 말처럼 가장 소중한 당신을 위한 물 한잔의 여유를 선물하고 싶다.
무언가 궁금한 것이 있으면 바로 배움을 시작하는 그녀는 그야말로 호기심천국 그 자체다. 그런 열정과 배움이 그녀를 최고의 동안미인으로 거듭나게 하는 것이다. 겨울이면 수술을 해서라도 인상을 바꾸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그녀의 책 [얼굴이 경쟁력이다]에서 말하는 복을 부르는 인상을 만드는 비법을 부드러운 물결과 부드러운 손길을 지닌 김여진 원장에게 배워봄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