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프로사진협회] "지금은 브랜드 시대, 스토리텔링이 대세다"로 강의하고 왔어요. by 지식소통 조연심

강연/브랜드 스토리텔링

by 지식소통가 2011. 8. 19. 00:59

본문

728x90


2011년 8월 17~19일까지 진행되는 한국사진협회 제54회 국제프로사진세미나...
전국 지회 회원수는 600명이 넘고 이날 강의에 참석한 인원은 대략 잡아도 300여명은 족히 되는 듯 했다.
지난 중앙대 포토에세이 수업 중 경주에서 직접 강의 의뢰를 하러 오신 리터칭의 대가 김정대 교수님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강의였다. 물론 백승휴 작가님과 박종숙 대표님의 추천이 강력한 힘을 발휘했다는 것을 안다. 감사드린다.

덕평자연휴양림에서 만난 아름다운 자연..

부산의 명물 1. 청소년인문학서점 인디고 2. 해운대 해수욕장 3. 광안리 해수욕장의 야경과 광안대교



강의 전날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과 행복한 여행을 했다.
가장 아름다운 휴게소인 영동고속도로의 덕평자연휴게소에서 모처럼 허브동산도 걷고 허브 아로마 마사지도 받고 기분좋은 한 때를 보냈다,. 그리고 부산으로 직행... 부산 해운대 모랫가를 맨발로 걷다가 파도에 쓸려온 미역줄거리도 밟아 보고 청소년인문학서점인 인디고 서점에 들러 다문화와 인문학관련 도서 12권을 사고 기장면에 있는 유명한 짚풀꼼장어도 먹고 야경이 죽여주는 광안리 해수욕장과 광안대교도 건너고... 그러다 포항근처 어느 리조트에서 새벽 1시 넘어까지 프로젝트 관련 회의하고 2시 다 되어 경주코오롱 호텔 숙소로 진입... 3시간 정도 눈 붙이고 정신 바짝 차리고 시작한 브랜드 스토리텔링 강의... 다행히 눈 또릿또릿하게 뜨고 집중해서 경청해주시는 앞자리의 많은 사진가분들 덕에 힘내서 3시간 가까운 강의를 수월하게 마칠 수 있었다.


나는 8월 18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3시간에 걸쳐 나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브랜드와 스토리텔링 기법에 대해 강의가 있었다.
 사진기술이나 리터칭기술, 사진 기자재 전시회 및 출품된 사진 작품의 심사,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국제프로사진세미나에서는 참가한 많은 사진가들의 열띤 호응으로 좋은 분위기에서 강의를 할 수 있었다.

브랜드란 다른 사람들에게 나를 기억시키는 것이다.
브랜드가 필요한 이유는 돈과 영향력 때문이다.
브랜드는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 준다.
브랜드는 ?물음표가  !느낌표가 되는 것이다.
브랜드는 나의 가치를 결정짓는 바로 그것이다.

이런 내용을 담고 다양한 스토리텔리의 사례를 설명하며 자신의 꿈을 브랜딩하기 위한 시간도 가졌다. 어찌나 열정적으로 자신의 꿈을 발표하던지... 분명 그 꿈들은 다 이루어지리라...

이승현... 나의 이름으로 된 사진관을 내고 그 곳에 오는 사람들에게 행복한 사진을 찍어주고 싶다고 하는 꿈이 기억에 남아 나의 책 -나의 경쟁력을 선물로 주었다. 물론 앞 자리에 앉아 밝은 표정으로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했던 여성 작가분에게는 [여자, 아름다움을 넘어 세상의 중심에 서라]를 선물로 드렸다. 강의 시 드리는 선물로 자필 사인이 된 책은 꽤 인기가 있어 보인다.

강의 도중 선물로 준 조연심 저서 [나의 경쟁력]/[여자, 아름다움을 넘어 세상의 중심에 서라]

강의를 마치고 감사패를 전하고 있는 한국프로사진협회 부회장

강의 후 교육담당하시는 사진작가들과 인증샷... 그리고 사인과 명함교환,,.


강의가 끝나고 감사패까지 전해준 한국프로사진협회 회장님 이하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기념 촬영을 하고 기다리던 분들에게 사인과 명함을 전하고.,..

한국프로사진가들이 모두 자신의 브랜딩을 성공적으로 만들어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의 중심에 가기를 희망한다.

지식소통가로서 세상의 필요한 지식을 필요로 하는 곳에 전하여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의 중심에 함께 가고자 하는 것이 바로 나의 일이고 소명이다. 생각만 해도 가슴이 뛰고 설렌다. 이런 나의 꿈을 향하여 오늘도 나는 피곤한 몸을 이끌고 1데이 1칼럼을 쓰고 있다. 이렇게 말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