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스널브랜딩 빙산 이론으로 본 AI 시대 생존 전략 특강
2025년 7월 31일 밤 9시, 지식소통가 조연심의 무료 오픈특강이 줌(Zoom)으로 개최되었습니다. 브랜드미 챌린지 21 런칭을 기념해 열린 이 특강에는 총 31명이 참여했고, 그 중 15명이 유료결제로 전환, 무려 **전환율 50%**라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번 특강은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니라, 전문가 경제 시대에 왜 ‘이름값’이 중요한지, 그리고 AI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한 퍼스널브랜딩 전략은 무엇인지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한 시간이었습니다.
지금은 직장이 곧 정체성이었던 시대가 지나고, 개인의 이름에 신뢰와 자산이 실리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조연심 대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름이 곧 콘텐츠가 되는 시대, 이름값이 생존을 결정한다.”
조연심 대표는 퍼스널브랜딩을 헤밍웨이의 빙산이론에 빗대어 설명했습니다.
“브랜드는 깊은 흐름에서 탄생한다. – 조연심”
유발 하라리가 말한 AI 시대 생존을 위한 핵심 기술
모두 보이지 않는 깊이에서부터 길러지는 기술이며, 이것이 퍼스널브랜딩의 본질과 맞닿아 있습니다.
이 질문들은 브랜드미 챌린지 21이 제시하는 워크시트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31명 참여 → 15명 결제 → 브랜드미 챌린지 21로 실천 전환
많은 분들이 이번 강의를 통해 단순한 ‘정보’가 아니라 실천 가능한 루틴과 자기 탐색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21일 챌린지 참여로 이어졌습니다.
퍼스널브랜딩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생존입니다.
브랜드미 챌린지 21은 하루 10분, 21일간 당신만의 브랜드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 가장 현실적이고 강력한 셀프 브랜딩 프로그램입니다.
👉 AI 시대, 당신의 깊이를 증명할 수 있는 단 하나의 도전. 지금 시작하세요.
🔗 브랜드미 챌린지 21 바로가기
💬 당신의 브랜드는 어디서 시작되고 있나요?
보이는 콘텐츠보다 중요한 90%, 지금부터 채워보세요.
[신청자 질문]
1. 퍼스널 브랜딩의 핵심이 필요합니다.
2. 내가 원하는 브랜딩이 아니라 고객이 찾는 브랜딩이 필요한 것 같아요. 그란데 고객도 다 제각각이고 트렌드가 계속 바뀌고 있어서 어디에 타겟을 맞추어야할지 혼동스럽습니다.
3. 퍼스널마케팅이라는게 굉장히 광범위하고 뚜렷하지않던데 이론을 정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4. AI를 활용해서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글을 작성할때 나만의 브랜드를 잘 노출시키고 매출로 연결시킬 수 있는 글쓰기 방법
5. 진정한 브랜딩이란 뭘까요?
6. 나의 브랜드 찾기…
7. 소방왕이종명 브랜드 평가받고 싶습니다.
8. 늘 새로운 인사이트 주셔서 감사합니다
9. 막연하게 여겨지는 브랜딩을 알고 실천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10. 가장 가까운 날에 언제 일정 되세요? 찾아뵙고 싶어서~
11. 퍼스널브랜딩의 명확한 정의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12. 늦었다고 생각할때.. 늦은것이 아닌걸까요??
위 질문에 대한 답변은 슨차적으로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