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딩 & 마케팅 데일리 인사이트] 2025년 7월 30일 (수) 당신의 브랜드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매일 아침 뉴스레터
⸻
🔎 오늘의 브랜딩 & 마케팅 인사이트 5선
1. 브랜딩은 ‘대화’다
브랜드가 일방적으로 말하는 시대는 지났다. 질문과 응답이 반복될 때 신뢰가 생긴다.
2. 마이크로 대화의 가치
댓글 한 줄, DM 한 번이 장기 충성도를 만든다는 데이터가 다수 보고되고 있다.
3. 대화형 CTA(Call To Action)
“구매하세요” 대신 “어떤 점이 궁금하신가요?”가 전환율을 높인다.
4. 챗봇도 브랜드 음성
AI 챗봇의 톤앤매너 설정이 전체 브랜드 인상과 직결된다.
5. 대화를 기록하라
고객과 나눈 주요 대화를 데이터베이스화하면 콘텐츠 소재와 FAQ가 동시에 확보된다.
⸻
📚 오늘의 책 추천 — 베스트셀러
『나는 브랜드다』 – 조연심 (2013)
퍼스널 브랜딩을 처음 배우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입문서. 자신의 삶을 브랜드로 정의하고, 그것을 마케팅하는 전략을 설득력 있게 풀어낸다. ‘브랜드는 말이 아닌 생존의 기술’이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브랜드를 갖고 싶은 사람 모두에게 통찰을 제공한다.
✍️ 하루하나 브랜딩 프롬프트
“오늘 고객에게 첫 DM을 보낼 때, 질문으로 시작해 보세요. 예: ‘가장 도움이 필요하신 부분이 무엇인가요?’”
💬 From Blank to Brand! 당신의 이름이 브랜드가 되는 그 날끼지 하루하나브랜딩으로 전하는 브랜드 성장 프로젝트
#퍼스널브랜딩고도화프로젝트 #프로젝트페르소나X #PPX #ProjectPersonaX #하루하나프롬프트 #뻘짓프로젝트 #AI퍼스널브랜딩 #조연심 #아우라조
#퍼스널브랜딩 #하루하나브랜딩
📚 오늘의 책 추천 (스테디셀러)
✍ 하루하나 브랜딩 프롬프트
“나와 연결된 사람 중 가장 신뢰하는 3명을 떠올리고, 그들에게서 내가 가진 브랜드의 공통 키워드를 찾아보세요.”
💬 From Blank to Brand!
당신의 이름이 브랜드가 되는 그 날끼지
하루하나브랜딩으로 전하는 브랜드 성장 프로젝트
#퍼스널브랜딩고도화프로젝트 #프로젝트페르소나X #PPX #ProjectPersonaX
#하루하나프롬프트 #뻘짓프로젝트 #AI퍼스널브랜딩 #조연심 #아우라조
#퍼스널브랜딩 #하루하나브랜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