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학회> 논문투고 / 생성 AI기반 맞춤형 퍼스널 서비스를 위한 브랜딩 프로세스 설계 by SMIT 미디어비즈니스학과 조연심
#논문은처음이라 #조연심
#한국디자인학회 #논문투고 완료
오늘 마감일인데 소논문 마무리해서 투고까지 성공... 결과는 몰라요.
주제: 생성 AI기반 맞춤형 퍼스널 브랜딩
서비스를 위한 브랜딩 프로세스 설계
서론: 생성 AI는 피할 수도 미룰 수도 없는 기술
이제 콘텐츠도 만든다는 게 특이점이다. 생성AI기반 브랜딩 콘텐츠가 퍼스널브랜드의 변별성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본론: 생성 AI를 기반으로 브랜딩서비스 모델을 만들면 가존 퍼스널브랜딩 구축 7단계 프로세스를 4단계로 즐일 수 있다.
1단계: 브랜드 아이덴터티 정의 - 텍스트 기반 - 챗gpt 프롬프트 설계
2단계: 브랜드 소통 채널 오픈 - 인간 영역
3단계: 브랜드 이미지 축적을 위한 채널별 콘텐츠 생산 - 텍스트는 챗 gpt , 이미지는 미드저니와 달리, 영상은 Sora, 음성은 Sorisori
4단계- 원하는 브랜드 포지셔닝이 될 때까지 연관성, 일관성, 지속성을 유지
결론: 아무리 생성 AI기반 브랜딩서비스 모델을 제시한다해도 끝까지 해내는 힘은 여전히 인간의 몫이고, 콘텐츠 생산의 신속성과 대량화 뒤의 차별성과 진정성 유지는 또 다른 숙제로 남는다.
이 논문제출이 가능하도록 이끌어주시고 빠르게 피드백주신 저의 멘토교수님이신 #SMIT #유훈식 미디어비즈니스헉과 교수님 너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