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연심의 하루하나브랜딩>
Q: 당신의 색은 무엇을 상징하나요?
#093 컬러 커뮤니케이션은 브랜딩 전략의 핵심이 되어 간다.
‘남과 비슷해지고’ 싶지만 격렬하게 ‘남과 다르고 싶다’.
나를 비롯한 대부분의 사람들의 진심이다.
사람들은 자신을 특별하게 여기게 하는 경험을 찾고, 그 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증거를 가지고자 한다.
‘다양성’의 시대에 나만의 특별함을 증명할 그 무엇이 없다면 브랜딩은 실패한 것이다.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컬러 커뮤니케이션에 주목을 해야 한다.
소비자들의 구매를 빠르게 하려면 심박 수를 높이라는 말이 있다.
기분이 좋고 들떠야 지갑이 열린다는 뜻이다.
인간의 뇌가 기억할 수 있는 최대한의 색의 수는 3개이다.
가장 강하게 기억될 ‘단 하나의 색’을 고르는 게 컬러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이다.
나를 기억하게 할 ‘주제색’이 중요한 이유다. 브랜딩이란 내 고객이 나를 계속해서 기억하게 하고, 나에 대한 신뢰를 높여가는 과정이다.
아는 만큼 보이고, 축적된 만큼 강력해진다. 어쨌거나
성공하는 브랜딩에는 공식이 있다 하루 하나 브랜딩! 100일 프로젝트
To be Continued
#OnepaperBranding #조연심 #고수의메모 #100일프로젝트 #아이패드연습 #공부습관 #퍼스널브랜딩 #퍼스널브랜딩에도공식이있다 #300프로젝트 #100개의기적 #시간의 축적 #청소년을위한300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