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칼럼/개인브랜드HOW

<조연심의 하루하나브랜딩> #092 신생 기업이 신뢰를 얻는 컬러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조연심의 하루하나브랜딩>

Q: 신생기업이 신뢰를 얻는 컬러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092 기업의 핵심 정체성 + 핵심전략 + 핵심소비자에게 맞는 컬러를 찾으면 된다.



신호등의 빨간색은 멈추라는 의미고
스키장의 노란색은 초급자용이라는 의미며
태권도의 검은색은 유단자라는 의미를 가진다.

전 세계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색’으로 소통할 수 있다.
어디를 가도 색이 주는 메시지에는 일관성이 통하기 때문이다.

당신의 브랜드가 신생이라면 어떤 컬러로 소통해야 할까?
브랜드 컬러를 정하기 전에 기업의 핵심 정체성 + 핵심 전략 + 핵심 소비자에게 맞는 컬러가 무엇인지를 정의해야 한다.

고객을 빨간 방으로 이끌 것인지, 파란 방으로 이끌 것인지를 선택해야 한다.
단, 무난 하다는 이유로 하얀 방으로 이끌 수 없다는 것만 기억하면 된다.

어쨌거나
성공하는 브랜딩에는 공식이 있다

하루 하나 브랜딩! 100일 프로젝트
To be Continued

#OnepaperBranding #조연심 #고수의메모 #100일프로젝트 #아이패드연습 #공부습관 #퍼스널브랜딩 #퍼스널브랜딩에도공식이있다 #300프로젝트 #100개의기적 #시간의 축적 #청소년을위한300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