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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칼럼/개인브랜드HOW

<조연심의 하루하나브랜딩>#091 당신에게는 주제색이 있나요?

<조연심의 하루하나브랜딩>

Q: 당신에게는 주제색이 있나요?

#091 사람들에게 각인되는 색에는 황금비율이 있다.



사람들은 누군가가 한 말보다 자신이 직접 눈으로 본 것을 오래 기억한다.
시각적 효과 중에 가장 강력한 것은 ‘색’을 통제하는 것이다.
성공한, 오래가는 기업에는 사람들에게 기억되는 주제색이 있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그린’,  
파리바게트는 ‘로얄 블루’
이마트는 ‘쨍한 노랑’ 등이다.

‘주제색’은 바탕색과 보조색의 황금비율이 적용되어야 강력해진다.
오래도록 사랑받는 기업들의 컬러조합은
바탕색: 보조색: 주제색의 비율이 각각 75% : 25%: 5%를 지킨다.

메시지는 좁고, 짧고, 단순할 때 강력해진다.

어쨌거나
성공하는 브랜딩에는 공식이 있다

하루 하나 브랜딩! 100일 프로젝트
To be Continu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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