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연심의 하루하나브랜딩>
Q: 내가 선택한 단어는 무엇을 상징하고 있나요?
#090 대부분의 구매결정은 이성이 아닌 느낌에 좌우된다.
내가 사용하는 단어word가 내가 속한 세상 world를 결정한다.
명료한 단어 사용은 나의 브랜드의 비전을 전달하고,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우리가 선택하는 단어들은 반드시 당신의 제품(또는 서비스)을 사용하는 경험을 떠올릴 수 있어야 한다.
내가 사용하는 단어나 문장이 좋은 선택인지를 확인해보는 4가지 기준이 있다.
내가 생각한 것과 똑같이 생각하게 하는 정확성, 그 단어를 듣자마자 아하! 거기 하고 떠올릴 수 있는 강력한 독점성,
브랜드 경험이 핵심적인지 아닌지를 체크하는 핵심성, 맥락과 어조를 강화시키는 상징성이 있는지 점검해보면 된다.
어쨌거나
성공하는 브랜딩에는 공식이 있다
하루 하나 브랜딩! 100일 프로젝트
To be Continued
#OnepaperBranding #조연심 #고수의메모 #100일프로젝트 #아이패드연습 #공부습관 #퍼스널브랜딩 #퍼스널브랜딩에도공식이있다 #300프로젝트 #100개의기적 #시간의 축적 #청소년을위한300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