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칼럼/개인브랜드HOW

<조연심의 하루하나브랜딩>#084 고객의 근본적인 문제는 무엇인가요?

<조연심의 하루하나브랜딩>

Q: 고객의 근본적인 문제는 무엇인가요?

#084 변하고 싶지만 변신을 두려워하는 게 문제다.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문제를 어떻게 풀어줄 수 있을까?
사실 자신의 문제를 정확히 모르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난관에 빠졌다는 것을 기억하면 쉽다.
그럴 때는 직접 알려주면 된다.

그들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기 위해서는 어기가 가려운지 눈으로 보여주는 게 제일 확실하다.
의사처럼 상처 난 부위를 직접 보여주고, 그 부위에 필요한 치료를 하고 처방을 해주면 된다.
자신을 해당 분야의 의사라고 가정해 보자.

아무 것도 필요없는 시대의 마케팅은
내가 파는 물건이 상대방의 변신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거기에 고객의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계획을 가진 가이드가 나임을 알려야 한다.

고객이 표면적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고객이 내면적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세상 모든 사람들의 고차원적인 감정은 ‘세상으로부터 인정받는 것’이다.

어쨌거나
성공하는 브랜딩에는 공식이 있다

하루 하나 브랜딩! 100일 프로젝트
To be Continued

#OnepaperBranding #조연심 #고수의메모 #100일프로젝트 #아이패드연습 #공부습관 #퍼스널브랜딩 #퍼스널브랜딩에도공식이있다 #300프로젝트 #100개의기적 #시간의 축적 #청소년을위한300프로젝트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