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연심의 하루하나브랜딩>
Q: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 있나요?
#072 최고의 전략은 색이다.
기업을 떠올리게 하는 전략 중 하나는 색이다.
잘 나가는 기업들은 색의 사용에도 의도가 배어 있다.
스타벅스는 녹색으로 편안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며 맛있는 커피에 대해 교육해야 할 사명이 있다는 것을 표현하고,
블루보틀은 시원하면서도 신뢰성을 주는 파란색을 통해 도전과 자유와 같은 미래지향적인 가치를 표방하며,
메가커피는 노란색으로 저렴한 가격과 높은 접근성을 강조하는 컬러마케팅을 하고 있다.
컬러마케팅은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컬러는 사람의 욕망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고, 사람은 색채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이것이 곧 구매 충동으로 직결된다.
감성이 중요한 시대에 자신의 정체성과 브랜드 존재감을 드러낼 색은 무엇인가?
어쨌거나
성공하는 브랜딩에는 공식이 있다
하루 하나 브랜딩! 100일 프로젝트
To be Continued
#OnepaperBranding #조연심 #고수의메모 #100일프로젝트 #아이패드연습 #공부습관 #퍼스널브랜딩 #퍼스널브랜딩에도공식이있다 #300프로젝트 #100개의기적 #시간의 축적 #청소년을위한300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