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칼럼/개인브랜드HOW

<조연심의 하루하나 브랜딩>#048 당신의 고객과의 관계는 안녕하십니까?

<조연심의 하루하나브랜딩>

Q: 당신의 고객과의 관계는 안녕하십니까?

#048 고객관계도 적절한 매니지먼트가 필요하다.


누구나 자신의 철칙에 따라 산다.
자신이 만들면 팔릴 거라 여기고, 자신이 쓴 책이면 읽을 거라 여긴다.
문제는 책을 읽는 사람보다 책을 쓰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데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
당신을 생각하고, 당신에게 지갑을 열고, 당신을 지속적으로 소비해야 할 이유는 명확하다.
고객은 자신에게 유리한 방식, 즉 자신의 철칙에 따라 움직인다.

세상은 언제나 각자의 철칙을 따라 돌아간다.
고객관계관리 CRM에도 공식이 있다.

어쨌거나
성공하는 브랜딩에는 공식이 있다

하루 하나 브랜딩! 100일 프로젝트
To be Continued

#OnepaperBranding #조연심 #고수의메모 #100일프로젝트 #아이패드연습 #공부습관 #퍼스널브랜딩 #퍼스널브랜딩에도공식이있다 #300프로젝트 #100개의기적 #시간의 축적 #청소년을위한300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