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연심의 하루하나브랜딩>
Q: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014 마케팅의 임계점을 넘은 활동, 그것이 브랜딩
OO하면 성공한다는 마케팅 성공방식들이 난무한다.
하지만 성공사례로 소개되는 브랜드의 생존률이 10%를 넘지 못한다.
왜일까?
시장에서 펼쳐지는 마케팅 성공 법칙은 휘발성이 높기 때문이다.
싸구려 향수처럼 휘발성 자극 물질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향기 만으로도 마를린 몬로의 나체를 상상하게 하는 샤넬 넘버 5의 브랜딩에는
‘진짜’만 살아남는다는 진리가 담겨있다.
수시로 변하는 마케팅 방식대신
오래도록 변하지 않는 브랜딩 방식을 차용해야 하는 이유다.
물론 브랜딩이 잘 되면 양적 성장과 보상은 저절로 따라온다.
한 마디로 잘 팔린다는 의미다.
어쨌거나
성공하는 브랜딩에는 공식이 있다
하루 하나 브랜딩! 100일 프로젝트
To be Continued
#OnepaperBranding #조연심 #고수의메모 #100일프로젝트 #아이패드연습 #공부습관
#퍼스널브랜딩 #퍼스널브랜딩에도공식이있다 #300프로젝트 #100개의기적 #시간의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