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지식소통가로 당신의 브랜드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코칭하여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의 중심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selmabest yeonsim.cho@gmail.com 지식소통가


일겸놀겸 제주여행 3일차 #기당미술관 관람후기



비극의 모라토리엄
"잘 지내냐는 인사가 무색한 시대에 살고 있다. 코로나19때문에 우리의 삶과 일상은 침식당했으며 그 덕분에 불안과 분노, 좌절, 절망과 같은 단어들은 마치 오래된 친구처럼 우리들의 곁을 늘 서성이며 내근하고 있다. 무한대로 분열하는 증식에 떠밀려 지금의 이 세계는 비극의 소용돌이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것만 같다.

모라토리엄(Moratorium)은 경제학 용어로 '대외채무에 대한 지급유예'라는 의미다. 지금 우리 현실이 힘드니 갚아야 할 빚을 유예하겠다는 것이다. 자체로서도 매우 긴박한 상황이기는 하지만 지불의 의무를 아예 포기해버리는 디폴트(Default)와는 달리 아직 일말의 기대와 의지를 담고 있는 단어이기도 하다.

하수구의 구멍을 일단 막아 놓는다고 흘려보내야 할 오수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지금 눈 앞에 닥쳐온 비극을 일단 막아 세우고 그 정체가 무엇인지 냉정하고 아프게 직면해 볼 필요가 있다.

---------

기당미술관 기획전시실 소개 내용 중 일부다.
2021.3.9 목 - 5.16 일요일 까지 전시되는 "비극의 모라토리엄" 한번은 관람해 보면 좋을 듯하다.



기당미술관 상설전시장은 건립자 기당 강구범 선생의 친형이자 서예가인 수암 강용범 선생의 유작들을 전시하는 '수암전시실'과 '폭풍의 화가'로 잘 알려진 변시지 선생의 작품들을 전시하는 '우당 변시지 전시실'로 구상되어 있다.

위치는 서귀포시 남성중로 153번길 15 / (064-733-1586)
관람시간 : 오전 9시~ 오후6시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1일,설날, 추석
관람료: 성인-1,000원 / 어린이-300원

서귀포시립기당미술관
제주 서귀포시 남성중로153번길 15
http://naver.me/Gs32IZol

서귀포시립기당미술관 : 네이버

방문자리뷰 83 · ★4.46 · 기증으로 만들어진 시립미술관

m.place.naver.com


-------///-------

미술을 보며 경제를 읽고
과거를 보며 현재를 느끼고
작품을 보며 희망을 보게 되는 곳!

그래서 예술은 경제보다 오래가나 보다.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