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9월 24일 목요일 조연심의 네컷하루

카테고리 없음

by 지식소통가 2020. 9. 24. 20:40

본문

728x90

9월 24일 목요일 #조연심 #네컷하루 #네컷오늘



하나, 국내 유명 인터뷰 잡지 9월호에 실린 사진입니다. 전국 서점에서 구매가능한 #조선일보자매지 #톱클래스 국내 최고의 인터뷰어 #이근미 작가님이 직접 인터뷰하고 기사까지 써 주셨답니다. 본문은 조만간 공개할게요.


둘, 하늘도 맑은 오늘 #서울중앙지방법원 판결하러 갔다가 일정이 미뤄졌다는 걸 알고 그냥 돌아왔어요. 상장기업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팀장님과 든든한 쎈언니 컨셉으로 #양진 이사장님이 함께 해 주셨답니다. 온라인으로는 엄청 잘 되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이 실은 4개월 가까이 미수 상태로 서비스를 받고 돈도 주지 않고 너무 당연하고 당당하게 행동하는 모습에 친한 대표 도움을 받아 법정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지난 10년간 일하다가 돈 못 받은 게 이거 하나가 아니고 더 많은 금액을 황당하게 떼이기도 많이 한 제가 난생 처음 소송을 하게 된 것입니다.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주어야 합니다"
이런 문자로 사람을 황당하게 하던 그 사람! 그럼에도 정당한 방법으로 돈 받아가라고 하네요.

정당하게 계약서 쓰고 믿고 서비스 제공해주고 미수였지만 밀리지 않고 인건비, 각종 비용 들여가며 시간을 견딘 결과가 이런 결과로 이어졌답니다.

저는 월급 밀리면 고소 당하는 대한민국의 사장입니다. 계약서도 소용없고, 무슨 일이 있어도 돈 지급 할테니 서비스 지속해달라는 말을 믿은 것도 소용없고..
도대체 무엇을 믿고 일을 지속해야 하는지 모르겠더라구요.

누군가 그러더라구요.
그런 사람은 블랙리스트로 공개해야 한다고요. 그래야 당하지 않는다고요.

여튼 다음 판결일까지 기다려 봅니다.


셋, 네이버 인물검색 결과 연예인처럼 사진 여러 장이 노출되는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렇게 쌓인 데이터가 제가 누구인지 설명하지 않아도 알아볼 수 있게 만들어주네요.

그래서알까요? 좋은 소식들이 한 가득입니다.
1. 방송 관련 중요 직책을 맡을 수 있도록 추천하신다는 소식을 전하러 법조계 높은 어르신이 직접 전화를 주셨답니다.
2. K방역, K아트 K에듀 관련 핵심 업무에 브랜드 총괄 자문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막바지 조율 중입니다.
3. 클래스101 강의 후기가 아주 좋습니다. 고퀄 영상에 한 강 한 강 꼭꼭 씹어먹듯 클래스 챙기시는 분들 덕분에 힘이 납니다.
4. TEDx연세대학교 특강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5. 유튜브 117만 구독자를 가진 채널에서 저를 만나고 싶다고 연락처를 요청했다고 하네요.

여튼 퍼스널브랜딩이 제대로 되면 반드시 자신의 때와 만나 스파크가 일어나게 된다는 것을 믿으세요.


넷, 살면서 어떤 경우에도 무조건 "내 편"이 되어줄 사람만 있다면 어떤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답니다. 지난 10년을 지켜준 #하은 원장님, 뭐든 건강을 먼저 챙겨주시는 #정혜정 이사장님, #40년지기 초딩친구 #이윤정 20년지기 사우나친구 #김정애 어쨌거나 20년째 곁에 있어 든든한 #오형숙 앞으로 함께여서 든든할 #양진 이사장님! 그리고 이런저런 관계로 연결되어 있는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이래저래 생각이 많은 오늘입니다.

여러분의 #네컷하루는 어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