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4일 금요일 #조연심 #네컷하루 #네컷오늘]
하나, 어제 #김형환 교수님이 진행하시는 #열정캠프 청년부 5명이 인터뷰를 왔었습니다. 제 영상을 보고 멘토를 꼭 인터뷰하고 싶다고 신청한 친구들이었지요. 거의 2시간을 자신들의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느라 참 열심히 적고 녹음하고 묻고 답하던 모습이 좋았습니다.
이제 뭘 해야할지 알겠다며 두 주먹 불끈쥐던 모습이 기특해 보였지요. 사인한 책을 사겠다고 해서 5권을 사인해 주고 거래를 했답니다. 담주 일요일까지 인터뷰, 책, 클래스101 #조연심 #퍼스널브랜딩에도공식이있다 후기 올리기로요. 괜찮은 거래지요. 앞으로 온라인에서 만나요.
둘, #피몽쉐 이현미 대표님이 선유도 출산육아교육협회 엄마마켓연구소를 방문해 주셨답니다. 아가들도 맘 놓고 사용할 수 있는 감성 아로마 오일과 세럼을 선물로 가져오셨어요. 각자 어떻게 비즈니스 하고 있는지 이야기하고 추후 어떤 연합을 하면 좋을지 논의하고 가셨답니다. 이렇게 관계가 먼저이고 일은 나중인 사람들이 뭉치면 큰 일이 생기게 될까요? 저도 궁금하네요. 여튼 선물 잘 쓰고 이뻐지겠습니다.
시스트로 : 서울 서초구 방배천로24길 25
셋, 식문화콘텐츠개발자이자 시스트로 이윤화 대표님과 만나 서로 사인한 책 교환하고 회포를 풀었습니다. 너무 짧은 시간이지만 언제 만나도 든든하고 유쾌한 모습이라 보기 좋은 사람이랍니다. #오늘뭐먹지 는 신문 연재칼럼을 모아 만든 책이랍니다. 이 책 한 권이면 선택장애는 없어질 둣합니다. 이윤화 대표님 책과 가게 모두 대박 기원할게요. 시스트로 요리는 진짜 짱이에요.
넷, 분명 동생인데 쎈언니같은 권현상 대표님! #문화가있는날 칼럼 써 줬다고 제일 높은 단가로 원고료도 챙겨주시고 요즘 가장 핫한 뮤지컬 티켓도 보내주시고 설빙에 클래스101 광고도 후원해주시고.. 감사한 마음에 한 턱 쏘면서 잘나가는 대표의 숨은 노하우를 듣는 시간까지 가졌답니다. 직원이 천 만원 가불해달라는 부탁을 하자 하루 생각해보곤 이렇게 말했다네요.
"내가 천 만원도 보너스 줄 수 없으면 회사를 접어야지" 이러면서 쿨하게 돈을 그냥 주었다네요. 나도 저 회사 들어가고 싶어졌어요. ㅎㅎ 엠유도 이런 스케일로 직원복지를 만들어야겠다고 다짐한 날이랍니다.
세상에 스승은 어디든 존재하네요.
여러분의 #네컷하루는 어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