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21일 동상이몽글쓰기_퍼스널브랜딩 편 #4 브랜드 전쟁에서 Best 보다 Only를 추구해야 하는 이유 by 조연심

지식 칼럼/동상이몽(同床異夢)

by 지식소통가 2020. 4. 24. 21:19

본문

728x90

[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21일 동상이몽글쓰기_퍼스널브랜딩 편

#4 브랜드 전쟁에서 Best 보다 Only를 추구해야 하는 이유   by 조연심

사진출처: 포토그래퍼 김창 

 

길을 가다 만난 벽화 하나가 이 공간에 생기를 불러넣어준다.

한참 전에 지나쳤을 길이지만 어쩐 일인지 저 벽화가 자꾸 기억에 남는다.

왜일까?

 

물론 벽화의 수준이 일류라고 할 만큼 최고는 아니다. 

하지만 이 벽화만의 독특한 그 무엇이 있었다.

어디에도 없을법한 바로 그 유일함 말이다. 

그리고나니 벽화 속 텍스트가 명료하게 떠오른다. 

ONLY ONE

유일한 하나라는 텍스트로 인해 더 기억에 남았는지도 모른다. 

 

퍼스널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에게도 유효한 말이다. 

최고보다는 유일함을 추구하라... 

 

자신만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것은 고되고 오랜 시간이 걸린다. 

거기다 주관에 따라 최고가 갈린다. 

물론 해당 분야에서 유일한 고지에 오르는 것또한 힘든 일이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사람들의 머리에 기억되는 사람은 

누군가와 경쟁하는 모습의 최고가 아니라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던 유일한 그 사람이다. 

 

나는 가장 나다운 방식으로 [퍼스널브랜딩]을 나 자신에게 적용해왔다. 

그래서 나처럼 퍼스널브랜드를 취급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온오프라인 프로젝트를 통해 콘텐츠를 발행하고 퍼스널브랜드의 정체성에 맞는 

데이터를 쌓아주는 방식으로 빅데이터를 만들어주면서 디지털평판을 매니지먼트하는 식이다. 

이런 시간이 축적되자 [퍼스널브랜딩] 하면 [조연심]이 검색될 뿐만 아니라 머리 속에 떠오르게 되었다.

OO하면 당신이 떠올라야 한다. 

당신이 당신이 속한 분야에서 당신만의 방법으로 유일함을 추구해야 하는 이유는

브랜드의 목적지가 바로 다른 사람들의 머릿 속에 자리잡는 것이기 때문이다. 

 

 

 

[#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1탄]
동상이몽 글쓰기 for 21 days
“같은 사진 다른 글쓰기”

방법:
1. 21일간 함께 할 멤버를 정한다.
2. 각자 자신의 글쓰기 주제를 정한다.
3. 멤버가 돌아가며 매일 아침 9시에 사진을 공유한다.
4. 오후 9시까지 공유된 사진과 자신의 글쓰기 주제를 연결해 글을 쓴다. 양은 상관없다.
5. 개인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페이스북에 멤버를 태그해서 공유한다.
6. 21일동안 지속한다.
7. 21일 자기분야 글쓰기를 한 소감을 공유하면서 마무리한다.


출처: https://brandu.kr/3066 [지식소통 조연심의 e-블로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