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지식소통가로 당신의 브랜드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코칭하여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의 중심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selmabest yeonsim.cho@gmail.com Selma


[브랜드 아이덴터티 FAB 워크숍] 경력설계전문가 박숙희 피엔에프 교육컨설팅 대표 편 @퍼스널브랜딩그룹 엠유(조연심)

2020년 4월 6일 월요일 오후 2시-5시 출산육아교육협회에서 피엔에프 교육컨설팅 박숙희 대표의 직업정체성을 정의하는 엠유의 fab파브워크숍이 열렸다. 

 

퍼스널 브랜드 아이덴터티는 개인적 정체성과 직업적 정체성이 합쳐져서 완성되는데 이번 워크숍은 직업적 정체성을 통해 박숙희가 누구이고, 무엇을 하려 하는가를 명문화화는 시간이었다. 

 

브랜드 아이덴터티 fab파브는 한 문장 자기소개로 완성된다. 

Feature : 내가 누구인지 정의하고 

Advantage : 나의 강점을 동사로 어필하고 

Benefit: 고객에게 줄 혜택을 약속하는 문장이다. 

 

 

퍼스널브랜딩그룹 엠유가 브랜드를 정의하는 첫 번째 관문이기도 한 파브 워크숍은 1분 자기소개로 시작된다. 

 

 

피엔에프교육센터 박숙희 대표가 했던 1분 자기소개에는 왠지 모르게 끌리는 사람, 강사, 퍼실리테이터, 교육, 같이 성장과 같은 키워드가 포함되었다. 그러나 그녀의 경력과 매력을 어필할 메인 키워드가 들리지 않았다. 1분 자기소개를 영상으로 하게 될 때 확실하게 자기소개문장을 준비하지 않으면 우왕좌왕하기 쉽다. 시간은 짧고, 할 말은 많기 때문이다. 

 

사단법인 출산육아교육협회 양진 이사장을 통해 전해들었던 박숙희 대표는 경력단절을 딛고 자기 분야에서 확고한 인지도를 얻어 잘 나가는 강사였다. 책도 출간하고, 네이버 인물검색에 등록도 되고, 그녀를 따르는 팬층도 상당하다고 했다. 액티비티교수법을 특허로 자기만의 교수법으로 현장에서 인정받는 그녀였다. 

 

 

뭐든 시작하면 끝까지 하는 사람, 성실함 하나는 누구와도 뒤지지 않을 자신이 있는 사람, 무서운 학습력으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자기성장노하우를 알고 있는 사람, 자신의 지식과 지혜를 다른 사람에게 아낌없이 나눠주고 있는 사람, 경력 제로에서 스스로 경력을 설계하는 힘을 가지고 있는 사람... 

 

그런 사람이 박숙희 대표였다. 

그런 그녀를 단 한 문장으로 설명하는 것이 바로 이번 브랜드 아이덴터티 FAB 워크숍의 목적이었다. 

 

"퍼스널브랜드는 내가 만들고 남이 완성하는 것이다." --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 중에서 

 

3시간 동안 오갔던 수많은 키워드들을 정리해 완성한 브랜드 아이덴터티 FAB 문장은 

 

경력설계전문가 박숙희는 

1인지식기업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경험과 지식을 마케팅하여 

지속적인 성취경험을 서비스합니다. 

 

 

경력설계전문가 박숙희 대표가 경력단절, 은퇴자, 퇴사예정자, 대학생 등 자신의 경력을 새롭게 설계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지식과 지혜를 나눠주고 성공적인 1인지식기업가를 많이 양성할 수 있도록 지지와 응원을 보내드립니다. 

 

made by 퍼스널브랜딩그룹 엠유 조연심 드림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