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지식소통가로 당신의 브랜드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코칭하여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의 중심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selmabest yeonsim.cho@gmail.com Selma



지식소통가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드 특강 <4차 산업과 퍼스널브랜드 전략>  - 여성농업인 대상@나주 농식품공무원교육원

2019년 여성농업인 리더십 아카데미 5기 대상 개인브랜드 특강을 다녀왔다. 

3년 전부터 전국 여성 농업인 대상 개인브랜드 특강을 진행하며 생각한 게 있다. 

배우려는 열정만 있으면 결코 나이는 문제되지 않는다. 지역도, 성별도 심지어 아이템까지도... 

"열정은 배울 수 있는 게 아니다. 저절로 스며나오는 것이다." 



4차 산업을 대표하는 키워드는 바로 O2O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연결된다는 것... 다시말해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것을 컴퓨터도 똑같이 알게 하는 게 핵심... 

자신이 어떤 분야에 속해 있는지, 자신의 전문성을 증명할 데이터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디지털에 기록을 남기는 게 중요하다. 


Q: 퍼스널브랜드는 무엇으로 완성되는가? 

자신의 철학이 담긴 브랜드 언어 

보여지는 모든 것, 브랜드 이미지 

자타공인 인정할 만한 수준의 결과물 

이 세 가지 요소가 자신의 때와 만나야 완성되는 게 바로 [퍼스널브랜드]다. 명성과 신뢰도는 어느 한 순간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는다는 것이 쉽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차별화를 만든다. 


Q: 퍼스널브랜드는 어떻게 완성되는가? 

#검색가능한 

#거래가능한 

#지속가능한 

브랜드 전략이 있어야 완성될 수 있다. 

검색가능하려면 디지털 기록이 수반되어야 한다. 각각의 SNS 채널에 맞게 글, 이미지, 사진, 영상 등의 모습을 한 콘텐츠 하나하나가 쌓여 유효한 데이터가 된다. 

거래가능하려면 히트작이 있어야 한다. 자신의 재능이 시장에서 거래되려면 자신이 속한 분야에서 어쨌거나 '쓸모있음'의 상태에 머물러야 하고, 그 성과를 포트폴리오도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지속가능하려면 믿을 수 있는 사람이라는 신뢰를 납득시켜야 한다. 어쩌다 한 번으로는 절대 오래가는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할 수 없다. 내가 만든 것이 누구에게나 오래도록 사랑받으려면 하기로 한 것은 반드시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크고작은 약속을 지키는 것으로부터 신뢰는 쌓인다. 





언제가 타이밍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매 순간 자신의 때라 여기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조연심의 당신브랜드연구소를 소개했고, 퍼스널브랜드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연재하는 채널이고 궁금한 것은 언제든 질문을 통해 소통할 수 있다는 것으로 강의를 마무리했다. 



매년 에너지가 좋은 분들과 만날 수 있어서 행복한 강의였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의 이름으로 빛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