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호흡의 창시자, 장우용 한글발성산업진흥원 원장 브랜드 아이덴터티 fab 워크숍 by 엠유 조연심
인간은 호흡을 하며 산다.
그런데 진짜 제대로 호흡을 하고 사는 것일까?
인간이 가지는 대부분의 인지, 자세, 보행, 언어 등의 문제는 진짜 호흡을 하지 못해서 생긴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그렇다면 어떤 호흡이 우리에게 필요한 걸까?
뇌호흡, 복식호흡, 심호흡.. 우리에게 필요한 호흡은 대부분 깊이, 넓이, 오래도록 하는 숨이다.
이런 호흡을 위해 명상, 요가, 운동을 한다.
반면 의식하지 않으면 흉식호흡과 같이 짧고, 좁고, 가쁜 숨을 쉰다. 그러면서 원활한 소통과 흐름에 장애가 생긴다.
현대인의 스트레스 대부분은 숨만 잘 쉬어도 해소된다.
다이어트와 근육 이완도 복식 호흡만 제대로 해도 효과가 있다.
문제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대로된 호흡법을 배운 적이 없다.
하지만 이제 걱정하지 말자!
조선시대 세종대왕이 창조한 위대한 한글의 발성법을 기초로 우리에게 진짜 필요한 호흡법을 알려줌으로서 건강한 삶을 가능하게 하는 사람
이 있다. 바로 한글호흡의 창시자, 장우용 한글발성산업진흥원 원장이다.
퍼스널브랜딩그룹 엠유가 장우용 한글발성산업진흥원 원장, 차정민 (주)한글콘텐츠산업 대표와 함께 한글호흡이 무엇이고, 어떤 혜택을 주는
것인지를 찾는 브랜드 아이덴터티 FAB 워크숍을 진행했다.
한글호흡으로 자세에 문제가 생긴 척추측만증 어린이를 완벽하게 재활시킨 사례다.
장우용 원장은 한글호흡법을 알려주며 숨이 우리 몸의 어디로 들고 나는지를 직접 알려주었다.
FAB란 쉽게 말해 한 줄 메시지를 작성하기 위한 3단계 문장 공식을 말한다.
Feature, Advantage, Benefit의 앞 단어를 줄여서 만든 용어로 마케팅에서 셀링 포인트를 한 문장으로 정리할 때 사용된다.
Feature는 상품의 특징을 정의하고,
Advantage는 차별화되는 강점을 통해 어떤 서비스를 해 줄 수 있는지 어필하고,
Benefit은 소비자가 얻게 될 혜택에 대해 약속하는 내용을 담는다.
한편 파브FAB는 그 자체로 ‘아주 멋진, 기막히게 좋은’ 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결국 한 기업이나 개인의 FAB를 정의한다는 것은 그 자체로 아주 멋지고 기막히게 좋은 상품으로 잘 팔릴 수 있다는 것을 어필하는 것이다.
한글발성산업진흥원, 한글콘텐츠산업주식회사 하면 떠오르는 단어를 모두 쏟아냈다.
"한글발성호흡, 호흡법, 한글과 건강, 한글재활, 세종대왕, 한글소리, 장우용, 재활치료, 치매,
척추측만증, 뇌운동, 한글소리운동, 인지재활, 언어, 보행, 자세, 치유, 장인, 한글콘텐츠, 복식호흡, 발성과 호흡"
장우용 원장님이 직접 만드신 호흡유도기를 통해 복식호흡과 뇌호흡을 직접 경험해보고
다양한 질의응답을 거쳐 완성한 FAB파브 브랜드 문장!
한글발성산업진흥원, (주)한글콘텐츠산업은
Feature 정의하고: 한글호흡재활전문기관으로
Advantage 강점을 어필하고 : 언어, 보행, 자세에 문제를 가진 사람들에게 한글소리를 통한 호흡법을 온오프라인으로 연결시킴으로
Benefit 혜택을 약속하라: 더 나은 삶의 질을 서비스한다
한 문장으로 정리하면,
한글발성산업진흥원, (주)한글콘텐츠산업은
한글호흡재활전문기관으로 언어, 보행, 자세에 문제를 가진 사람들에게 한글소리를 통한 호흡법을 온오프라인으로 연결시킴으로
더 나은 삶의 질을 서비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