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29일 오전 10시 방배역 근처에 위치한 도경어플라이 매장에서 브랜드정체성을 위한 아이덴티티 FAB워크숍이 진행되었다.
김도경 도경어플라이 대표님은 싱그러운 아침, 기분좋은 음악과 함께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고 계셨다. 어쩌면 메모가 맞을지도 모르겠다.
도경어플라이는 어떤 곳인가요?
김도경은 누구이고, 무슨 일을 하나요?
앞으로 도경어플라이는 누구에게 어떤 약속을 하고 지키려하나요?
이 모든 질문에 단 한 문장으로 답을 찾는 과정이 바로 퍼스널브랜딩그룹 엠유의 핵심역량, 브랜드아이덴티티 FAB 워크숍이다.
4시간 동안 다양한 버전의 질문과 답변이 오가는 동안 스쳐간 단어들....
"레이아웃, 디자인씽킹, 작은 공간, 점포, 스몰 타이타닉, 작지만 강하다, 목적있는 공간, 상업공간, 트랜드, 크리에이터의 공간, 리모델링, 하남스타필드, 타일, 조명, 캔들, 드로잉, 다이아그램, 그래픽, 설계, 계획, 건물, 점포개발, 스페이스메이킹, 공간연출, 최적화전문가, 공간연출디렉터, 피드백, 공간최적화전문, Space Optimizer, 리첵킹 Rechecking, 설계, 시공, 감리, 자재, 디자이너, 창조, 협력, 지속, 수집, 수행, 유지, 결정, 만족, 문제해결사...."
공간최적화전문가 Space Optimizer란
목적을 가진 공간에 맞춰 더 나은 결과를 얻은 때까지 변수를 조정할 수 있는 기술과 지속성을 갖춘 전문가를 말한다.
한 문장으로 정리된 도경어플라이 김도경의 브랜드 정체성은,
Feature 공간최적화전문가 김도경은
Advantage 공간문제를 가진 사람들에게
기획, 설계, 솔루션을 빠르게 제공함으로써
Benefit 더 나은 공간경험을 서비스합니다
공간 기획 Plan --> 설계 Layout --> 솔류션 Solution으로 가는 프로세스를 디렉팅하는 김도경 대표
특히 점포, 상가와 같은 비즈니스 목적을 가진 공간에 특화된 공간문제솔루션을 제공해 드려요.
"공간문제에 대한 모든 것, 공간최적화전문가 김도경에게 물어보세요."
공간문제해결사인 김도경 대표는 허위, 과장없는 공간디자인을 기본으로 고객의 시선을 바꾸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