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 외식계 마이더스 손 #노희영 이 말하는#나다움과 #퍼스널브랜딩
방송에서 조연심, 이장우의 #퍼스널브랜드로승부하라 책 발견!! 아싸라비요!
요리로 표현하는 나다움!!
방송을 보고 정리하자면,
퍼스널브랜딩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나다움을 찾고, 그게 경쟁력있게 시장에서 거래되어야 한다. 오랜 시간 반복적으로 하고 있는 나의 집착이 나를 이루는 근간이 되고, 나의 트라우마나 결핍이 차별화를 위한 소재가 되기도 한다.
한 분야 30년을 반복한 내공이 외식브랜드전문가를 퍼스널브랜딩 전문가로 보여지게 하는 것처럼 어떤 분야든 깊이가 더해지면 어지간한 분야를 넘나드는 통찰이 생긴다.
이제 TV에서도 심심치않게 #퍼스널브랜드 #퍼스널브랜딩 이 주제로 나오는 거 보면 때가 온 듯하다.
자기 이름으로 산다는 게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
브랜드로 성공하려면
Target: 고객을 생각하고
Loss: 손실을 생각하고
Feasibility: 실현가능성을 따지고
Merit: 경제성을 생각하라.
결국 제품이나 사람이나 브랜드를 만드는 일은 쉽지 않지만 꼭 해야 되는 세상이다. 좋은 인사이트를 준 노희영 사부에게 김사한 시간이었다.
퍼스널브랜드에 대한 모든 고민, 조연심의 #당신브랜드연구소 에서 함께 해요.
네이버 오디오클립, 팟빵에서 들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