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x 성동여성인력개발센터] 웹퍼블리셔(웹디자인 & 웹접근성)과정 - 지식소통가 조연심의 "비즈니스 평판시대, 퍼스널브랜드 전략"
비즈니스 평판시대!
왜 퍼스널브랜드가 필요한지,
퍼스널브랜드는 무엇으로 만들어야 하는지,
퍼스널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를 다양한 사례와 질의응답을 통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분명 지금까지도 열정과 노력을 다해 전력질주한 듯한데 지금의 내가 누구인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어디로 가야하는지에 대해 한 마디도 답하지 못하는 그런 상태가 되어버렸다.
이제 나는 어디로 어떻게 가야 하는 걸까? "
이러저러한 문제들로 고민이 많은 수강생들!
수강생들이 4차산업시대, 꼭 필요한 기술 중 하나인 웹퍼블리싱을 배워 새로운 직업을 준비하고 있었다.
그런 그들에게 왜 이 기술을 배우려 하는지, 어디에 이 기술을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통해 단순한 기술만으로는 미래의 일자리나 일거리를 해결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보게 했다.
단순육체노동을 하는 블루칼라 워커가 아닌
고도의 정신노동을 하는 화이트칼라 워커도 아닌
지식과 이를 활용할 역량을 지닌 아이디어 노동자, 골드칼라 워커가 되어야 하는 것이 핵심이라는 것도 공유했다.
아이디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주략분야를 정하고 관련 분야의 책을 읽고 실행하는 과정을 반복해야 한다.
어떤 분야에서 어떤 일을 하던 각자의 꿈대로 살아가길 바라며 강의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