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 길을 찾는 조연심작가의 북이야기
“같은
일을 반복해서는 성장할 수 없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콕 집어서 제안하면 계약은 성사된다. 장사에서 그 ‘답’을 발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된다. 혹은 고객의 기분으로 생각하면 된다.”
- 마스다 무네아키의 <취향을 설계하는 곳, 츠타야> 중에서
음반과 서적, 각종 생활용품과 전자제품, 여행은 물론 숙박까지 다루며
서점을 넘어 지적 자본이 결집한 공간의 미래를 보여주고 있는 츠타야.
『취향을 설계하는 곳, 츠타야』는 그런 츠타야를 만든 CCC 그룹의 마스다 무네아키 사장이
10년간 사내 블로그를 통해 사원들에게 공유했던 1,500건 가까이 되는 글 가운데 신중히 고른 원고를 정리해
디테일의 혼이 깃든 기획부터 미래 경영론까지 츠타야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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