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식소통전문가 조연심칼럼7] TED(Technology,Entertainment,Design)가 본 미래인재가 되는 3가지 방법

지식 칼럼

by 지식소통가 2010. 3. 18. 22:04

본문

728x90

언제고 차 한잔 함께 마시고 싶은 사람이 바로 당신이면 좋겠습니다. 그런 당신이 내 사랑이면 더 좋겠습니다. 이 봄 가슴 설레는 사랑이 시작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내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당신이랍니다.


 



 

                            " 세상에 필요한 것은 바로 당신이다." .

 

TED2010의 마지막 연사 제 프랭크(Ze Frank)는 그의 익살스러운 이야기의 마무리를 이렇게 맺는다. 스위스의 다보스포럼에 버금가는 TED 콘퍼런스는 이제 전 인류의 트랜드를 주도하는 하나의 장이 되었다. 해마다 새로운 주제로 각 분야별 명사와 거침없는 대담을 진행하는 TED가 의미하는 세 가지 키워드는 앞으로 어떤 인재가 살아남을 수 있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에 어떻게 하면 성공적인 미래인재가 될 수 있는지 그 3가지 방법을 정리해 보았다.

 

첫째,  Technology , 나만의 전문기술을 가져라!

디지털시대, web 3.0 시대로 표현되는 현대는 나 아니면 안 될 정도의 전문기술력을 갖춰야 한다. 흔히 전문기술은 IT 기술자나 공학도 또는 프로그래머 등 특정 분야의 사람들이 가져야 하는 것으로 오해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기술들은 시간이 지나면 얼마든지 다른 기술로 대체가 가능하다. 그러나 나만의 전문기술, 예를 들어 따뜻한 감성으로 불편을 해소해주면서도 컴퓨터 A/S를 완벽하게 해 주는 사람이라거나 정해진 시간 안에 주어진 업무 외에 추가적인 불편함까지도 해결해 주는 사람이라면 분명 그 기술을 가진 사람 중에서는 기억에 남는 사람이 될 것이다. 우리가 가져야 하는 전문기술이 바로 이런 류의 기술이어야 한다. 그저 기계적인 전문기술은 언제고 로봇에게 그 자리를 내주게 될 것이 확실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

 

둘째,  Entertainment, 나를 유쾌한 사람으로 기억되게 하라!

어떤 사람은 만나기만 하면 투덜대고 짜증내며 다른 사람들의 결점을 비난하기 바쁘다. 그런 사람 곁에 있으면 나 조차도 기분이 우울해진다. 끊임없이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말하는 사람 곁에 는 그런 류의 사람이 모이고 결국은 제대로 된 비즈니스도 성사될 리 만무하다. 사람들은 끊임없이 즐거움을 갈구한다. 유쾌한 사람 곁에는 사람이 끊이질 않는다. 결국 많은 사람들이 당신과의 대화를 즐거워하고 언제든지 기분 좋은 사람이라고 기억한다면 분명 지금과는 다른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전화 목소리도 유쾌하게 관리하자. 청각이 시각보다 기억에 오래 남는다는 것을 기억한다면 전화 목소리만 제대로 관리하더라도 당신의 이미지는 유쾌한 사람이라고 기억될 것이다.

 

셋째, Design, 당신의 미래를 디자인하라!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어떤 성공을 이루고 싶은지 생각하지 않은 채 무작정 살아간다고 하는 것은 나침반 없이 항해를 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 균형 잡힌 미래를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5가지 기준을 지켜야 한다. 가족과 친구, 재정, 건강, 여가, 미래계획의 5가지 기준을 모두 만족해야 자타가 인정하는 행복한 성공을 이루게 되는 것이다. 내 삶의 기준을 정해 어떤 모습으로 디자인하느냐에 따라 당신은 미래인재가 되는 방법 중의 하나를 깨우치게 될 것이다.

 

막연한 열심이 아닌 방향과 이유가 있는 노력만이 대가를 얻는 시대다. 남들이 서둘러 뛰어간다고 본인도 무작정 뛰기 시작한다면 분명 달려간 거리만큼 되돌아와야 하는 오류를 범할지도 모른다. 미래인재가 되는 3가지 방법인 TED를 잊지 않는다면 스스로의 삶에서 주인공으로 우뚝 서게 될 것이고 그것이 바로 세상의 중심에 서는 가장 확실한 비법이다.

 

 



한경bnt 뉴스 직접가기--->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003181701133&mode=sub_view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