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휴먼브랜드 최고위포럼] 정운천 국회의원 (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특강 및 수료식 주최: 국민성공시대
2017년 12월 12일 화요일 국회의원회관 2층 제8간담회의실에서 제1기 휴먼브랜드 최고위포럼 마지막날 특강과 수료식이 있었다.
정운천 국회의원 / 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님의 특강이 있었다.
각설이타령으로 이야기를 시작한 정운천 국회의원은 각:깨달을 설:말씀 즉 말씀을 깨닫게 하는 타령이 각설이타령이라 말했다.
얼씨구지화자 좋을씨구의 의미는 변화를 아는 자는 조을을 아는 것이라 했다. 조을은 기러기를 말하는데 기러기는 시베리아를 갔다가
정확한 시간에 되돌아오기 때문에 기러기의 때를 아는 것은 변화를 알 수 있는 것이라는 말이다.
한 마디로 지식의 으뜸은 때를 아는 것이라 정의했다.
이는 휴먼브랜드최고위포럼 첫 강의에서 소재학 박사가 했던 이야기와 일맥 상통했다.
동양미래학자 소재학 박사님이 4차산업혁명과 동양미래예측학이라는 주제로 강의
출처: http://www.mu-story.com/2540 [지식소통 조연심의 e-블로그]
나가야 할 때인지 아닌지
물러나야 할 때인지 아닌지
멈춰야 할 때인지 아닌지를 아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다.
매달리면 때가 아니라는 것이다. 때가 맞으면 자신감을 갖게 되고 스스로 당당해진다.
정치인이 정치를 함께 있어서 실로 자신의 때를 아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역설한 정운천 전 장관은 자신의 경험을 예로들어
권력만큼 책임지는 자세가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외부에서 들어간 인사는 '첫인상' 장악이 중요하다.
내부 대장과 '진검승부'를 거쳐 내부 대빵을 제압해야 조직을 장악할 수 있다.
가치를 바꾸면 시장이 바뀔 수 있다.
정운천 국회의원의 강의를 정리해 보면 이렇다.
때를 찾고 만들고 끌어올 수 있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
멋진 내용으로 강의를 마친 정운천 국회의원님에게 이춘옥 원장님이 감사의 의미로 꽃다발을 전달했다.
이후 이어진 수료식
휴먼브랜드 최고위과정 1기 원우회 회장인 신동화 이사장을 비롯해 임원진에게 준비한 상장과 꽃다발 수여 및 사진 촬영이 이어졌다.
이번 과정을 준비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가장 큰 힘을 쓰신 유대원 원장님께 공로패 전달이 있었다.
조연심은 주임교수로 이번 과정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강연까지 하면서 퍼스널브랜드의 중요성과
프로젝트와 포트폴리오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한 공을 인정받아 공로패를 받았다.
공로패
주임교수 조연심
귀하께서는 2017 제1기 성공 CEO 휴먼브랜드 최고위과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지대하므로 1기 원우들의 마음을 담아
이 패를 드립니다.
2017 12월 12일
휴먼브랜드 최고위과정 원우회 일동
유대원 원장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윤현 사무총장님을 비롯한 지도교수님들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함께 해 주신 원우님들 모두 모두 축하드립니다.
긴 시간 함께 하면서 많은 분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스스로 브랜드 가치를 올리기 위해 노력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리게 된 것을 축하드린다.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자신의 이름으로 평생 현역으로 멋진 삶을 사는데 휴먼브랜드 최고위과정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