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휴먼브랜드최고위포럼] 김동석의 "매력적인 휴먼브랜드 컨셉만들기" @주최:(사)국민성공시대, 주관"(주)성공시대
2017 휴먼브랜드최고위과정
2017년 10월 10일 오후 7시~9시 30분 M2리더십센터의 김동석 대표가 [매력적인 휴먼브랜드 컨셉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그는 얼마 전 [공무원보다 직업군인이 좋은 33가지 이유]의 저자가 되었다. 자신의 군 생활 경험을 담아 대한민국의 많은 청년들이 공무원에 열광하는 요즘, 직업군인으로 가는 길이 얼마나 매력적이고 근사한 일인지를 어필하는 책을 낸 것이다.
휴먼브랜드가 필요한 이유는 바로 파괴적 기술과 역사적 산업혁명의 전개 하에 더 이상 기업이 모든 것을 책임질 수 없고
나 스스로 나를 증명하며 살아야 하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은 AI기술을 핵심동인으로 상품, 서비스의 생산, 유통, 소비 전 과정에서 모든 것이 연결되고 지능화되고 있기에 기존의 방식으로는 더 이상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자리가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로봇과 경쟁하지 않고도 스스로의 일자리를 만들어낼 수 있고, 자신의 이름으로 먹고 살 수 있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휴먼브랜드 가치다.
휴먼브랜드의 컨셉을 만들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고 잘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김동석 대표는 강조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얼마든지 자신의 휴먼브랜드를 구축하고 확대할 수 있다는 것도 알려주었다.
휴먼브랜드는 기억이라고 정의한 김동석 대표
회사의 직함이 나의 브랜드가 아니다.
싸이의 성공요인
1) 개인의 개성을 중시하는 YG 소속사
2) 자신만의 색깔
3) SNS 마케팅
How to 나노브랜드 : 핵심매니아층을 정의하라
당신의 고객은 누구인가?
모든 고객층을 대상으로 마케팅하는 것은 과녁없이 화살을 쏘는 것과 같다.
자신의 미래 행복지도를 그려보면서 휴먼브랜드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김동석 대표의 강의가 끝난 후 (주)지엔피링크의 황순신 대표가 자기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축제가이드잡지를 준비 중이고, 디자인, 책, 마케팅, 기획 관련 일을 하고 있는 황순신 대표.
다양한 아이디어가 멋진 기획으로 이어져 훌륭한 서비스로 런칭할 수 있기를 바래보는 시간이었다.
모든 일정을 마친 후 유대원 원장의 리드하에 제1기 원우회 회장을 선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들 바쁜 일정과 개인사정으로 회장역임을 마다했지만 부회장으로 적극적인 도움 의사를 밝혔다.
주말에 있을 국내연수 시간을 통해 재선출하기로 하고 모든 일정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