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7 제1기 휴먼브랜드최고위과정] 김동석 대표의 [매력적인 휴먼브랜드컨셉 만들기] @국회의원회관

퍼스널브랜딩/MU

by 지식소통가 2017. 10. 16. 14:21

본문

728x90

[제1기 휴먼브랜드최고위포럼] 김동석의 "매력적인 휴먼브랜드 컨셉만들기" @주최:(사)국민성공시대, 주관"(주)성공시대 




2017 휴먼브랜드최고위과정 


2017년 10월 10일 오후 7시~9시 30분 M2리더십센터의 김동석 대표가 [매력적인 휴먼브랜드 컨셉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그는 얼마 전 [공무원보다 직업군인이 좋은 33가지 이유]의 저자가 되었다. 자신의 군 생활 경험을 담아 대한민국의 많은 청년들이 공무원에 열광하는 요즘, 직업군인으로 가는 길이 얼마나 매력적이고 근사한 일인지를 어필하는 책을 낸 것이다. 




휴먼브랜드가 필요한 이유는 바로 파괴적 기술과 역사적 산업혁명의 전개 하에 더 이상 기업이 모든 것을 책임질 수 없고 

나 스스로 나를 증명하며 살아야 하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은 AI기술을 핵심동인으로 상품, 서비스의 생산, 유통, 소비 전 과정에서 모든 것이 연결되고 지능화되고 있기에 기존의 방식으로는 더 이상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자리가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로봇과 경쟁하지 않고도 스스로의 일자리를 만들어낼 수 있고, 자신의 이름으로 먹고 살 수 있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휴먼브랜드 가치다. 


휴먼브랜드의 컨셉을 만들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고 잘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김동석 대표는 강조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얼마든지 자신의 휴먼브랜드를 구축하고 확대할 수 있다는 것도 알려주었다. 





휴먼브랜드는 기억이라고 정의한 김동석 대표 

회사의 직함이 나의 브랜드가 아니다. 


싸이의 성공요인


 1) 개인의 개성을 중시하는 YG 소속사

2) 자신만의 색깔 

3) SNS 마케팅 


How to 나노브랜드 : 핵심매니아층을 정의하라 

당신의 고객은 누구인가?


모든 고객층을 대상으로 마케팅하는 것은 과녁없이 화살을 쏘는 것과 같다. 


자신의 미래 행복지도를 그려보면서 휴먼브랜드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김동석 대표의 강의가 끝난 후 (주)지엔피링크의 황순신 대표가 자기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축제가이드잡지를 준비 중이고, 디자인, 책, 마케팅, 기획 관련 일을 하고 있는 황순신 대표. 

다양한 아이디어가 멋진 기획으로 이어져 훌륭한 서비스로 런칭할 수 있기를 바래보는 시간이었다. 





모든 일정을 마친 후 유대원 원장의 리드하에 제1기 원우회 회장을 선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들 바쁜 일정과 개인사정으로 회장역임을 마다했지만 부회장으로 적극적인 도움 의사를 밝혔다. 


주말에 있을 국내연수 시간을 통해 재선출하기로 하고 모든 일정을 마쳤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