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 길을 찾는 조연심작가의 북이야기
“아! 바로 여기가 문제였어!”
“롯데, 루이비통, 토즈, 코카콜라, 디즈니, 바카라, 에스테…
세계적인 브랜드의 고민을 해결하는 넨도의 끝없는 아이디어의 비결은 바로 문제를 보는 관점을 바꾸면
답은 저절로 나타난다는 것이다. “
-사토 오오키의 [넨도nendo의 문제해결연구소] 중에서
세계적인 ‘문제해결사’ 사토 오오키의 번뜩이는 디자인 사고법을 담고 있다. 전세계 약 70개 회사와 3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저자는 중요한 것은 어떤 장르의 디자인이냐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새로운 시점을 제공해 눈앞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느냐라고 말한다. ‘디자인 시선’으로 생각하면 새로운 시점에서의 문제해결이 가능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