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1기 휴먼브랜드최고위과정 "당신은 유일한 사람입니까?" 주임교수 조연심 @국민성공시대
AI로 무장한 최첨단 기술의 시대, 최고의 경쟁력은 무엇일까요?
Key to Success : Human Brand
■ 휴먼브랜드란 무엇인가요?
당신은 유일한 사람인가요?
휴먼브랜드란 개인의 고유한 재능과 특기를 경제적 교환가치가 뛰어난 상품으로 설계 또는 재구성하여 타인보다 더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유해가는 사람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이름을 걸고 기업활동을 하는 배상면 주가, 이시원의 시원스쿨, 한경희 스팀 또는 기업브랜드와 창업자 브랜드를 융합시킨 Facebook의 마크 주커버그, 알리바바의 마윈 그리고 명품브랜드로 유명한 벤츠, 루이비통, 구찌, 샤넬처럼 기업들이 창업자의 이름을 브랜드로 사용하면서 세계적인 기업이 된 대표적인 사례들이 바로, 휴먼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휴먼브랜드는 왜 필요한가요?
최근, 지능정보혁명이 미래 新 산업으로 떠오르면서, 대체혁명에 대응할 핵심전략으로 창업자의 휴먼브랜드가치가 글로벌 메가트랜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O2O, 생체인식, 가상현실 등을 활용한 첨단 마케팅의 시대, 공급과잉의 시대에 가장 원초적인 변별력은 바로 사람이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빛나는 전략과 마케팅도 성과가 없다면 결국 기업은 존속할 수 없습니다. 생산과정이 지능화되고 고도화될수록 브랜드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것은 결국 휴먼브랜드입니다.
결국 경쟁 상품보다 우위를 점하고, 타인들과 높은 연관성을 만들어가기 위해서 그 동안 익숙해져 있는기업 브랜드 개념에 CEO의 브랜드가치를 융합시키는 것이야말로 미래 新 산업에 대응할 핵심전략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소비자의 선택에서 제2,제3 순위로 밀려나지 않기 위해서 창업자 또는 CEO 자신이 강력한 휴먼브랜드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 CEO의 브랜드 가치가 기업의 성장동력이 됩니다.
Facebook 하면 마커 주커버그가 생각납니다. 애플 하면 스티브 잡스가 떠오르고, 알리바바하면마윈이 떠오를 것입니다. 그러나 카카오톡이나 네이버의 창업자가 누군지 잘 모르는 게 현실입니다.
전세계가 인터넷으로 연결된 초연결사회에서 글로벌 캐피털리스트 70% 이상은 CEO 브랜드를 보고투자여부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창업자의 브랜드 가치는 더 넓은 시장지배력을 만들어 주는 성장동력입니다.
이제, 창업자의 휴먼브랜드는 기업의 생존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역량입니다.
■ 휴먼브랜드 최고위 과정이란?
본 휴먼브랜드 최고위 과정은 최첨단 경쟁시장에서 탁월한 시장지배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창업자 또는 CEO의 개인 역량을 전략적 브랜드 가치로 재구성하는 실전과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제4차 산업혁명 산업구조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기업 내 임직원들을 휴먼브랜드로 재탄생시키고, 자기분야에서의 문제해결능력을 키워주어 창의적 통찰력으로 지속가능한 탁월함을 만들어낼 자기 조정능력을 갖게 됩니다.
[ 과정개요 ]
입학식: 2017년 3월 14일 (화)
국내연수: 2017년 4월 8~9일(토,일)
졸업여행: 2017년 6월 2~4일(금,토,일)
수료식: 2017년 6월 13일(화)
* 교육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저녁식사: 저녁 6:00~6:50분까지
[ 제출서류 ]
[ 사무국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 6가 304-2 유림원빌딩 10층
윤현 사무총장 (전화: 010-9572-5698/ 02-554-9029 / 팩스: 02-554-9028 )
한 걸음 뒤로 물러서서
복합성을 빨리 받아들일수록,
그 만큼 더 쉽게
간단한 대답을 발견할 수 있다.
복합성의 또 다른 측면은 단순함이다.
- 에릭 벌로우
이 과정의 주임교수로 과정을 기획하면서
퍼스널브랜드가 이젠 선택이 아니라 필수요소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것 같아 흐믓했답니다.
4차산업시대의 최고의 경쟁력, 휴먼브랜드!
나 자신의 브랜드영향력을 온-오프라인 연결하며
평생 현역으로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꿈꿔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