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 길을 찾는 조연심작가의 북이야기
“기업 브랜드를 '왜, 그리고, 어떻게' 레버리지 해야 하는가”
“때에 따라서는 개별 브랜드나 하위 브랜드를 추가로 개발하거나 퇴출시키거나 새롭게 포지셔닝해야 할지도 모른다.
또 기존의 브랜드를 차별화하거나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화된 제품 특성이나 서비스, 구성요소를 개발해야 할 때도 있을 것이다.
어쨌든 역동적인 시대에 비즈니스 목표를 전략적으로 달성하려면
효과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 경영이 모든 기업 경영의 핵심역량이 된다.”
-데이비드 아커(David A. Aaker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중에서
'브랜드 분야의 살아 있는 권위'로 불리고 있는 저자 데이비드 아커 교수는 세계 최초로 '브랜드 자산(brand equity)'이라는 용어를 개념화하고 브랜드 자산의 측정 가능성을 제시한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