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에서 길을 찾는 조연심작가의 북이야기]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지식 칼럼/지식소통

by 지식소통가 2017. 2. 10. 16:14

본문

728x90


책에서 길을 찾는 조연심작가의 북이야기

 


기업 브랜드를 ', 그리고, 어떻게' 레버리지 해야 하는가



때에 따라서는 개별 브랜드나 하위 브랜드를 추가로 개발하거나 퇴출시키거나 새롭게 포지셔닝해야 할지도 모른다

기존의 브랜드를 차별화하거나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화된 제품 특성이나 서비스, 구성요소를 개발해야 때도 있을 것이다

어쨌든 역동적인 시대에 비즈니스 목표를 전략적으로 달성하려면 

효과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 경영이 모든 기업 경영의 핵심역량이 된다.”


-데이비드 아커(David A. Aaker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중에서


'브랜드 분야의 살아 있는 권위'로 불리고 있는 저자 데이비드 아커 교수는 세계 최초로 '브랜드 자산(brand equity)'이라는 용어를 개념화하고 브랜드 자산의 측정 가능성을 제시한 인물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