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지식소통가로 당신의 브랜드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코칭하여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의 중심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selmabest yeonsim.cho@gmail.com Selma



2017 정유년 버킷리스트 17 "조연심의 꿈, 다 이루어져라." 




해마다 쓰던 버킷리스트! 

올 해는 가족과 함께 작성했다. 늘 먼저 챙겨야하지만 늘 뒷전이었던 가족. 

그들의 꿈도 궁금했다. 그리고 그 꿈을 함께 하게 되었다. 


채사장의 [열한 계단]을 읽다가 연말 내가 짜라투스트라의 동굴에 들어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세상에 나가서 자신을 비워낸 차라투스트라가 스스로의 내면을 다시 채워나가는 공간. 

물론 영원히 머물 수는 없다. 

잔이 채워지면 다시 비워내야 한다. " 


2016년 한 해를 얼마나 바삐 뛰어다녔던가? 그리고 얼마나 많은 것들을 이뤄냈던가? 

행복했고, 분노했고, 즐거웠고, 슬펐고, 가슴 뛰다가 다시 담담해졌다. 


2017년 정유년, 붉은 닭의 해 

17개의 버킷리스트를 쓰며 내년을 기대해보는 시간이 너무 행복했다. 





2017 조연심의 버킷리스트 17 


1. 여덦번째 책 [골드칼라로 살아가기] 연속 20주 이상 베스트셀러, 화제의 책 선정되기 




아이디어노동자

Gold collar worker

 내가 누구이고, 어떤 사람이 될 것이며, 무슨 일을 가장 잘 하고,

앞으로 언제까지 무엇을 해낼 것인지를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골드칼라노동자Gold collar worker는 구글 위키백과에 따르면

육체적인 노동력, 학력, 경력, 자격증이 아닌

아이디어’를 무기로 일하는 사람들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때문에 자발적이고 주도적이다. 

골드칼라가 되기 위해서는

자기관리, 폭넓은 시각과 전망, 네트워크 활용, 팀워크, 설득력 등이 필요하다


2. 국내최대 강사거래플랫폼 파인드강사 X 브랜드매니지먼트사 엠유 평생현역강사양성사관학교 

'나는 마케터블 강사다' 100명 수료하기 



3. 월간브랜드 코칭클럽 50인 만들기 




4. 팟캐스트 [The Brand] 구독자수 5만명 만들기 





5. 이데일리 TV X 엠유 'CEO 자서전 시즌 2' 시청률 한 자리수 달성하기 





6. 엠유발리 마케팅 성과 만들기 




7. 크리스틴 공무원영어몰 런칭 및 1위 브랜드만들기 





8. 퍼스널브랜드몰(All that Personal Brand Mall) 런칭하기 





9. 10% 사업 온라인몰 5개 런칭 및 성과내기 





10. 한 달에 한 번 가족 외식하기 






11. 크루즈타고 남부 이탈리아 여행 꼭 가기 






12. 국내 국도따라 자유여행 4박 5일 가기






13. 발리에서 한 달 살기 






14. 뉴욕에서 한 달 살기 






15. 제주에서 한달 살기






16. 일주일에 요가 3회 꼭 하기 






17. 건강한 66 만들기 꼭!!! 





"내년엔 엄마가 아예 집에 없네, 없어!." 

"ㅋㅋㅋ" 


각자의 꿈을 공유하고 아이들은 이미 엄마의 파란만장 여행을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였다. 물론 남편도.. 

각자 자신이 꿈꾸는 꿈을 향해 멋지게 살아가자고 우리의 버킷리스트 작성기는 그렇게 끝났다. 








해마다 하나씩 늘어가는 나의 구체적인 꿈 목록리스트 


2017년에도 THanksUN2300 당연히 할 거고 

2020년에는 까치울 전원주택 중 내가 찍어 둔 바로 그 집을 구매할 것이고 

여전히 놀고, 먹고, 글쓰며 나의 삶을 살아가는 나를 지켜볼 것이다. 


2017년 정유년 조연심의 버킷리스트 17 

엠유의 영원한 인턴, 유정이가 디자인해 준 버킷리스트... 


꿈아, 다 이루어져라... 


Trackback (0)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