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인드강사 명사서비스 렉처온] 명사인터뷰 : 퍼스널브랜드컨설팅 조연심

소통인터뷰 & 토크쇼

by 지식소통가 2016. 12. 16. 13:39

본문

728x90




Q1. 지식소통가는 무엇이고, 지식소통가가 되기로 한 계기가 무엇인지 말씀해 주세요.

21세기는 가치 있는 지식을 지닌 사람이 소통되는 세상입니다. 저는 사람 한 명 한 명을 지식이라고 생각하고 그 지식이 세상과 거래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연결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검색을 통해 설명이 필요없는 사람이 된다면 필요로 하는 곳에 소통이 될 수 있기에 퍼스널브랜드컨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Q2. 연구하시는 퍼스널 브랜드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그 사람 하면 떠오르는 모든 것이 바로 그 사람의 퍼스널브랜드입니다. 그 사람이 가진 아이덴터티(철학, 가치관, 비전, 소명 등)와 그 사람 하면 보여지는 모든 것, VI(Visual Image) 그리고 그 사람이 이뤄낸 결과물이 더해져야 완성되는 게 바로 개인브랜드입니다. 저는 브랜드 영향력(사회적+경제적)을 높이기 위해 일합니다.

 

Q3. 개인브랜드 전문가로서 다양한 분야에 있는 사람들 200여 명의 과정을 설계해주고 인터뷰하셨는데요. 성공한 사람들에겐 어떤 공통점이 있었나요?

첫째, 그들이 사는 이유, Why를 알고 있었습니다. 지금 어디에 있고, 어디로 가야 하는지를 알고 있었습니다. 둘째, 무엇what을 해야 하는지를 알고 있었습니다. 셋째, 그 일을 어떻게How 해야 하는지를 끊임없이 공부하면서 직접 해내는 과정을 견디고 있었습니다. 그들만의 깊이와 넒이를 증명할 스토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Q4. 연사님의 저서과정의 발견이 주는 가장 핵심적인 메시지는 무엇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사람은 살면서 누구나 자신만의 전성기를 가지게 됩니다. 자신의 재능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21년의 전성기주기그래프 - 7년을 서서히 올라가고, 7년을 서서히 유지하고, 7년을 서서히 내려온다-가 반복됩니다. 개인이 스스로를 책임져야 하는 미래에는 자신의 재능을 찾고Navigating, 찾은 재능을 자타공인 결과물로 만들면서 온라인과 연결해야 하며Connecting, 길고 지루한 반복을 거쳐 그 분야의 정상에 올라야 합니다 Looping. 그런 과정을 견뎌야 평생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Q5. 강연을 들은 청중에게 어떤 발전이 있기를 희망하십니까?

 

나보다 더 빠르고 똑똑하고 값싼 인공지능 로봇과 공존해야 하는 미래에는 내가 활약하고 싶은 주력분야에서 자타공인 탁월한 성과를 만들면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스스로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누구든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바로 지금 여기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해하고 시작할 용기를 갖기를 희망합니다.

 

 

2. 포스터 이미지 샘플입니다.

 

# 퍼스널브랜드 분야의 이론과 실전을 겸비한 최고의 전문가

# 디지털평판경제시대, 평판매니지먼트의 확실한 전략과 전술

# -오프라인 프로젝트와 포트폴리오 기획과 실행의 대가

 

 

 

<대표 프로필>

 

브랜드매니지먼트사 ()엠유 대표

서울시 비영리단체 글로벌창의인재양성소 대표

글로벌창의인재양성 300프로젝트 총괄기획, 운영책임자

방송: 한국직업방송, 한국경제TV, MBC, 연합뉴스, 이데일리TV

저서: <과정의발견>,<300프로젝트>,<여자의 자존감>,<퍼스널브랜드로 승부하라>,

<나는 브랜드다>, <나의 경쟁력>, <여자,아름다움을 넘어 세상의 중심어 서라>


조연심 대표님 인터뷰 항목.docx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