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인브랜드사관학교 4기] 2주차 조연심의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법 및 [나는 브랜드다] 리뷰 @ 까치울역 올라Hola

퍼스널브랜딩/사관학교

by 지식소통가 2016. 9. 12. 10:49

본문

728x90

[개인브랜드사관학교 4기] 2주차 조연심의 브랜드 아이덴터티 구축법 및 [나는 브랜드다] 리뷰 @ 까치울역 올라Hola 


일의 미래, 내 이름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개인브랜드 구축 및 유지에 대해 배우는 시간, 개인브랜드사관학교... 




퍼스널브랜드 구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신의 정체성, 아이덴터티를 발견하는 것이다. 

아이덴티티= 철학 + VI(Visual Image) + Output (성과물) 

이렇게 완성되어가는 퍼스널 아이덴터티는 브랜드를 결정하고 만들어가는 데 있어서 가장 어렵고 오래걸리는 과정이다. 


내가 하겠다고 하고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나의 행동을 지지하고 성과를 만들 가능성을 높이는 것은 바로 내가 왜 그 행동을 해야 하는지를 스스로 아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철학이라고 볼 수 있다. 

할까말까 고민할 때 나의 행동에 동기를 부여하고 행동하게 하는 힘, 그것은 바로 나의 지배가치가 담긴 철학이다. 


나를 지배하는 가치는? 

그 중 가장 우선시하게 되는 핵심가치는? 

평생을 그 일 하나만 해도 좋겠다 싶은 나의 사명은? 

비전과 미션은? 

 

내가 되고 싶고, 가지고 싶고, 그러기 위해 해야하는 것과 꿈너머 꿈을 나타내는 드림보드 3T 

해마다 하고 싶은 일 버킷리스트를 작성하는 일 


이런 일련의 일들을 그저 삶의 바퀴라 여기고 끊임없이 돌리게 되는 것은 그 일이 바로 나 자신이기 때문이다. 


가슴 두근거리는 그 일, 바로 나의 천직을 찾는 방법은 바로 나 자신을 아는 것이다. 

무엇을 할 때 설레고, 당당해지고, 행복한지를 말이다. 


지배가치를 찾는 워크아웃을 통해 찾은 이들의 가치는 탁월함, 정의, 전문성, 긍정, 리더십이다. 

지배가치를 찾아 그 사람이 사는 방식과 이유를 정의하다보니 그 사람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았다. 


3주차에는 이렇게 찾은 자신의 지배가치가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과 어떻게 연결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전략과 전술에 대해 공부할 예정이다. 















1. 2주차 과제

1) ‘과정의 발견 (조연심)' 읽고 요약 및 리뷰
2) 특강‘브랜드 아이덴티티, 나는 누구인가?' 특강 요약 및 리뷰
3) 미션: 블로그 포스팅
-  드림보드 3T
-  비전선언문

-  버킷리스트 2016


관련글 더보기